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미국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 Epix, Netflix 대항마 "EPIX NOW" 출시...유료 구독형 온라인 동영상(SVOD) 서비스 시장 과열

미국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 Epix, Netflix 대항마 "EPIX NOW" 출시...유료 구독형 온라인 동영상(SVOD) 서비스 시장 과열

 

링크: http://bit.ly/2EwSV4o

 

 

[News]
미국 시장에서 전개되고 있는 유료 구독형 온라인 동영상(SVOD) 서비스 전쟁이 한층 과열되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 진영에서는 2015년에 개시된 HBO 채널의 HBO NOW, Showtime 채널의 SHOWTIME의 뒤를 이은 Epix 채널의 "EPIX NOW" 출시로 SVOD 서비스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현재 SVOD 서비스 시장의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는 Netflix는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 진영은 물론, Disney, WarnerMedia 등 올드 미디어 거인과 IT 거인 Apple로부터도 잠재적인 위협을 받고 있는 상태다.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 진영에 더하여 Disney, WarnerMedia, Apple의 참전이 본격화되면 SVOD 서비스 시장의 지형도가 급변할 것이라는 전망마저 불거지는 실정이다.

 

[News Plus]
미국 SVOD 서비스 시장을 주도해 온 사업자로는 Netflix를 필두로 Amazon, Hulu 등이 지목되고 있다. 그러나 전통적인 미디어 사업자, 그 중에서도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들은 지난 수년 간...

 

<Figure 1> "EPIX NOW" iPhone 앱 소개 이미지
<Table 1> 미국 메이저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의 SVOD 서비스 비교

 

[View Point]
2019년의 미국 SVOD 서비스 시장은 말 그대로 전쟁터다. 올해에는 올드 미디어 진영의 대표주자 Disney와 WarnerMedia는 물론, IT 거인 Apple마저 Netflix 동종 서비스를 선보이며 경쟁 격화를 촉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것이다.
1위 사업자 Netflix는 지금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