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 미디어 진영이 디지털 광고 매출에 대한 기대 거두고 구독료 매출로 눈을 돌리는 이유
[News]
올드 미디어 진영을 대표하는 미국 미디어 기업 Conde Nast가 올해 말까지 자사 산하의 모든 디지털 잡지 타이틀을 유료화해 구독료 수익모델을 적용할 방침임을 공표해 화제다. 이미 유료화를 단행한 Conde Nast 산하 WIRED, New Yorker 등의 디지털 잡지 종량제 유료화 방식이 전략 참고서로 활용될 전망이다.
Conde Nast는 디지털 잡지 타이틀 유료화 선언에 뒤이어 비즈니스 전문 이메일 뉴스레터 Vogue Business를 출시하고, e-Commerce와 결합한 형태의 디지털 서브 브랜드 VogueWorld를 개시하는 등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시장 지형도에 발빠르게 적응해 나가고 있다.
[News Plus]
Conde Nast가 올해를 기점으로 대대적인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 2019년 1월에는 2019년 말까지 미국을 기반으로 하는 모든 디지털 잡지 타이틀을 유료화하겠다고 밝혀 파문을 일으키고 있는 상황이다.
Conde Nast 산하의 3개 잡지 타이틀 WIRED, New Yorker, Vanity Fair는...
<Table 1> Conde Nast의 디지털 잡지 유료화 전략 개요
<Figure 1> VogueWorld iPhone 앱 화면
[View Point]
현재 미국에서는 음악 스트리밍, 온라인 동영상, 식료품 배달 등을 아울러 여러 산업 분야에서 온라인 유료 구독 서비스가 유력한 서비스 모델로 부상하고 있는 실정이다. Conde Nast는 이 같은 실태에 주목하고...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미국 인터넷 유료 TV 서비스 시장, 구독자 규모 기대 이하...프로모션 종료 후의 구독자 집단 이탈도 "적신호" (0) | 2019.03.03 |
---|---|
인공지능(AI)를 활용한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7가지 (0) | 2019.03.03 |
(무료)10대 인터넷 사용자들, Facebook 외면... Facebook을 기성 세대 위한 소셜 플랫폼으로 인식 (0) | 2019.02.27 |
Verizon이 개시한 IT 가젯(Gadget) 전용 구독 상자 서비스 (0) | 2019.02.27 |
첨단 IT 기술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마케팅 사례 창출 중인 글로벌 패션 기업 행보 분석 (0) | 2019.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