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올드 미디어 진영이 디지털 광고 매출에 대한 기대 거두고 구독료 매출로 눈을 돌리는 이유

올드 미디어 진영이 디지털 광고 매출에 대한 기대 거두고 구독료 매출로 눈을 돌리는 이유

 

링크: http://bit.ly/2EtQHCG

 

[News]
올드 미디어 진영을 대표하는 미국 미디어 기업 Conde Nast가 올해 말까지 자사 산하의 모든 디지털 잡지 타이틀을 유료화해 구독료 수익모델을 적용할 방침임을 공표해 화제다. 이미 유료화를 단행한 Conde Nast 산하 WIRED, New Yorker 등의 디지털 잡지 종량제 유료화 방식이 전략 참고서로 활용될 전망이다.
Conde Nast는 디지털 잡지 타이틀 유료화 선언에 뒤이어 비즈니스 전문 이메일 뉴스레터 Vogue Business를 출시하고, e-Commerce와 결합한 형태의 디지털 서브 브랜드 VogueWorld를 개시하는 등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시장 지형도에 발빠르게 적응해 나가고 있다.

 

[News Plus]
Conde Nast가 올해를 기점으로 대대적인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 2019년 1월에는 2019년 말까지 미국을 기반으로 하는 모든 디지털 잡지 타이틀을 유료화하겠다고 밝혀 파문을 일으키고 있는 상황이다.
Conde Nast 산하의 3개 잡지 타이틀 WIRED, New Yorker, Vanity Fair는...

 

<Table 1> Conde Nast의 디지털 잡지 유료화 전략 개요
<Figure 1> VogueWorld iPhone 앱 화면

 

[View Point]
현재 미국에서는 음악 스트리밍, 온라인 동영상, 식료품 배달 등을 아울러 여러 산업 분야에서 온라인 유료 구독 서비스가 유력한 서비스 모델로 부상하고 있는 실정이다. Conde Nast는 이 같은 실태에 주목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