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미국 인터넷 유료 TV 서비스 시장, 구독자 규모 기대 이하...프로모션 종료 후의 구독자 집단 이탈도 "적신호"

(무료)미국 인터넷 유료 TV 서비스 시장, 구독자 규모 기대 이하...프로모션 종료 후의 구독자 집단 이탈도 "적신호"

 

링크: http://bit.ly/2XwsOmV

 

미국 유료 TV 업계에서 전통적인 유료 TV 서비스의 쇠락을 상쇄할 기대주로 주목을 받았던 인터넷 유료 TV 서비스가 예상을 밑도는 초라한 구독자수 확보 실태로 실망을 안겨주고 있다. 가입 초반 무료 혹은 대폭 할인된 요금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프로모션 기간 종료 후 구독자가 대거 이탈하는 양상을 촉발하고 있는 실정도 문제점으로 지목되고 있다.

 

- 인터넷 유료 TV 서비스, 유료 TV 업계의 신수익원으로 주목...실제 구독자수 증가세는 미미
- 무료 혹은 할인 프로모션 사례 빈번...프로모션 만료 후 구독자 대거 이탈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