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Microsoft, Nokia, Motorola 등이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신규 휴대전화를 선보이는 등 SNS 특화폰이 휴대전화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적으로 인터넷에 접속해 소통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욕구가 증대됨에 따라 SNS 특화폰은 한 동안 차세대 휴대전화 시장을 견인할 핵심 상품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 News Brief -
· 최근 휴대전화 제조업체들은 신규 휴대전화 출시에 있어 SNS 소프트웨어 탑재를 핵심 전략으로
추진하며 소비자를 유인하려 하고 있음
- Microsoft는 오는 5월 출시 예정인 신규 휴대전화 Kin의 첫 화면에서 Facebook 등 SNS의 업
데이트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내세우는 한편, 편리한 사진 공유 기능을 제공하는 등 SNS
서비스 사용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켰음
- Nokia는 지난 4월 13일 올해 3사분기 중으로 출시될 3종의 SNS 특화폰을 공개하면서 휴대전화
로 Twitter에 포스팅하는 것이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것 만큼이나 간편해졌다고 강조했음
- Motorola는 이용자가 가입한 여러 SNS의 주소록을 통합해 주고, 문자 메시지, 이메일, SNS
메시지 등 모든 메시지를 하나의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4종의 SNS 특화폰을 판매
하고 있으며, 추후 출시할 휴대전화에서도 SNS 기능을 강화할 예정임
- Apple도 지난 4월 8일 추후 출시할 iPhone의 모바일 OS인 "iPhone OS 4.0"의 테스트 버전에
소셜 게임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Game Center"가 탑재되어 있다고 밝힌 바
있음
· 지속적으로 인터넷에 접속해 소통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욕구가 증가됨에 따라 SNS 특화폰이
한 동안 차세대 휴대전화 시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됨
- 시장조사업체 ComScore의 최근 조사결과에 따르면, 2009년 11월부터 2010년 1월까지 미국
휴대전화 이용자의 17% 이상이 휴대전화를 통해 SNS와 블로그 등에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음
- 美 인터넷 설문조사 기관 Pew Internet & American Life Project가 지난 4월 20일에 발표한
보고서 "A 2009 study of 800 U.S. teens"에 따르면, 10대 이용자 중 23%가 휴대전화로 SNS를
사용 중이고, 카메라가 탑재된 휴대전화를 소지한 10대 중 64%가 휴대전화로 사진을 공유하고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드러났음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T&T, 1분기 Wi-Fi 접속 건수 5,310만 건...전년 동기 대비 5배 증가 (0) | 2010.05.03 |
---|---|
日 4대 휴대전화 단말 벤더, NTT docomo와 협력하여 신규 OS 개발 추진 (0) | 2010.05.02 |
iPhone, 2009년 일본 시장 실적...169만대 판매에 日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72% (0) | 2010.04.29 |
‘모바일 티켓 서비스’ 급성장 예상...SMS와 모바일앱 방식이 주류 형성 할 듯 (0) | 2010.04.29 |
기업 시장을 겨냥한 AT&T의 행보 활발...동남아 ‘원격 화상 회의’ 사업 진출 계획 발표 (0) | 2010.04.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