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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Android 개발 취지는 ‘모바일 시장의 혁신’… Android 플랫폼 개발자

◎ Key Message -

Google의 모바일 플랫폼 부문 책임자인 Rich Miner가 ‘Android’ 플랫폼의 개발 취지와 필요성을 역설했다. 어느 특정 기업이 모바일 서비스의 모든 영역을 전담할 수도 없고, 저마다 특성이 다른 휴대단말 및 관련 OS에 맞춰 모든 모바일 소프트웨어를 여러 버전으로 제작할 수도 없기 때문에 ‘Android’ 같은 완전개방형 플랫폼으로 시장 혁신의 물꼬를 터야 한다는 설명이다.

◎ News Brief -

  ⊙ Rich Miner, “Orange 재직 당시 폐쇄형 플랫폼의 한계를 절감”

     · Orange는 이통사 최초로 2002년 Windows Mobile 기반의 스마트폰을 출시했으나
       그에 대한 재량권이 매우 협소하여 신규 서비스 도입 등 여러 측면에서 어려움이 많았음

 

       - 일례로, push-to-talk 서비스를 출시하고자 Microsoft의 지원을 요청했을 땐 “관련 기능

         을 Windows Mobile에 적용하기까지 18개월이 소요될 것”이라는 답변을 받은 바 있음 

       - Orange는 물론이고 해당 단말 벤더인 HTC조차 Windows Mobile의 소스코드에 접근할
         수 없었기 때문에 Microsoft 측의 동의 없이는 서비스 혁신이 불가능했다고 Rich Miner

         는 회고


     ·
누구나 혁신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완전개방형 플랫폼의 필요성을 확인한 이후
       Android 社 설립

 

       - 3년 전 Google에 인수됨 


  ⊙ 개방형 모바일 플랫폼, 기존 이통시장의 기술적 분화 양상을 해소할 대안


     ·
하나의 소프트웨어를 제작하더라도 개별 단말의 특성과 플랫폼에 맞춰 다수의 버전을
       제작해야 하는 것이 Google을 비롯한 관련 업계의 실정

 

       - 그러나 Rich Miner의 주장과는 별개로, ‘Android’ 역시 본질적으로는 한 갈래의 또 다른 
          분화일 수 있음


  ⊙ Google, ‘Android’로 전세계 30억 명 이상의 이동통신 사용자를 겨냥


     ·
전세계 사용자 수가 10억 명 남짓한 PC 인터넷 시장에 비해 훨씬 큰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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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Google, Android, 개방형 모바일 플랫폼, 모바일 시장, 구글, 구글폰, 안드로이드폰, 단말, Rich Miner, 스마트폰, 이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