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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日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미래 유망 시장... ‘자동차’ ‘영화’ ‘디지털 사이니지’

◎ Key Message -

지난 11월 27일 시장 조사기관 ‘일본 사회 systems laboratories’은 일본 디지털 콘텐츠 시장조사를 실시하고, 조사보고서 ‘2010 디지털 콘텐츠 시장 조사와 연구’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2009년 일본 디지털 콘텐츠 규모는 1조9,000억 엔으로 집계되었다.

 

◎ News Brief -

 

  ⊙ 전체 시장 규모 감소의 주요 원인은 음악 CD 등 패키지 시장 감소
 

     · 지난 11월 27일 ‘일본·사회 systems laboratories’은 27일 일본 디지털 콘텐츠 시장조사를 실시

       하고, 조사보고서 ‘2010 디지털 콘텐츠 시장 조사와 연구’를 발표함

 

       - 보고서 범위는 ▲디지털 방송, ▲인터넷·브로드밴드, ▲휴대폰/모바일 단말, ▲자동차, ▲영화,

         ▲디지털 사이니지, ▲CD/DVD패키지 등 7개 분야로 일본 내 100개사 이상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함

 

     · 조사 결과 2009년 말 전체 시장 규모는 13조7,000억 엔으로 2008년의 13조8,282억 엔 대비 다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남

 

     · 디지털 콘텐츠 시장규모가 감소한 원인으로는 휴대폰/모바일 단말 전용 디지털 콘텐츠 시장규모

       가 배 이상에 증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들 매출의 성장폭이 CD · DVD 등의 패키지 시장 감소

       분의 상쇄하지 못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됨

 

  ⊙ 2009년 주목되는 디지털 콘텐츠 시장
 

     · 본 보고서는 2009년 주목되는 디지털 콘텐츠 시장 분야로 ▲‘자동차’, ▲‘영화(디지털 시네마)’,

       ▲‘디지털 사이니지’ 등 3개 분야를 꼽고 있음 

 

     · 첫째, 환경에 대한 최근의 관심과 미국 發 경제위기 등의 요인으로 자동차를 단순한 교통수단이

       아닌 IT 제품으로 접근하고 있는 것임

 

     · 둘째, ‘영화(디지털 시네마)’는 지난 1월 TOHO, KADOKAWA 영화가 디지털 시네마 설비를 본격

       적으로 도입한다고 발표하는 등 활성화 조짐을 보이고 있음

 

       - TOHO의 경우 2009년 중 자사가 운영하는 멀티플랙스에 3대 정도의 디지털 시네마를 도입하고

          2012년까지 자사가 운영하는 멀티플랙스의 모든 스크린을 디지털화 할 계획

 

     · 셋째, 디지털 사이니지는  최근 몇 년간 주목을 받았지만 실제 시장 개화는 이제부터임

 

       - 디지털 사이니지의 2008년 일본 시장 규모는 230억 엔으로 추산되고 있고, 구체적으로는 광고

         출고와 판촉비용, 송신 수수료 등 콘텐츠 서비스 관련이 150억 엔, 전자 디스플레이 시장규모가

         80억 엔 정도로 예상되어 디지털 사이니지는 시장확대를 위한 기로에 서 있다고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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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디지털 사이니지, Digital Signage, 일본 디지털 콘텐츠, 컨텐츠, 디지털 시네마, 전자 디스플레이,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