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일본 PC 기반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新 GyaO!, 니코니코 이용자 수를 앞지르다

◎ Key Message -

지난 10월 27일 일본 시장조사기관 Netratings는 인터넷 이용 동향조사 ‘NetView’의 9월 데이터를 발표하며 GyaO와 Yahoo! 동영상 통합으로 탄생한 ‘新 GyaO!’의 이용자 수가 니코니코 동영상을 제치고 동영상 사이트 2위로 부상했다고 밝혔다. 단 이용자 1인당 평균 방문횟수 및 평균 이용시간을 보면 GyaO! 는 YouTube와 니코니코 동영상에 비해 평균 방문횟수가 적고, 평균 이용시간도 짧은 것으로 나타났다.

 

◎ News Brief -

 

  ⊙ GyaO!, 이용자 수 1,190만 명으로 YouTube의 2,248만 명의 뒤를 이어 2위로 부상
 

     · ‘지난 10월 27일 일본 시장조사기관 Netratings는 인터넷 이용 동향조사 ‘NetView’의 9월 데이터

       를 발표하며 GyaO와 Yahoo! 동영상 통합으로 탄생한 ‘新 GyaO!’의 이용자 수가 니코니코 동영

       상을 제치고 동영상 사이트 2위로 부상했다고 밝혔음

 

       - Netratings에 따르면 GyaO! 이용자 수는 1,190만 명으로 YouTube의 2,248만 명의 뒤를 이었

         으며 니코니코 동영상은 801만 명으로 3위를 차지했음

 

     · 단, Netratings는 이용자 충성도 측면에서 볼때 ‘저작권이 확보된 동영상만을 서비스하는 GyaO!

       와 일반 이용자의 업로드도 허용하고 있는 YouTube 및 니코니코 동영상과 같은 동영상 공유

       사이트의 충성도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함

 

       - 이용자 1인당 평균 방문횟수 및 평균 이용 시간을 보면 GyaO! 는 YouTube와 니코니코 동영상

          에 비해 평균 방문횟수가 적고, 평균 이용시간도 짧은 것으로 나타남

 

     · 한편 GyaO!와 YouTube는 니코니코 동영상에 비해 10대와 20대 이용자가 적은 것이 특징임

 

     * Yahoo!는 지난 4월 USEN으로부터 GyaO의 주식을 취득하여 자회사화했으며 지난 9월에

       GyaO!와 Yahoo! 동영상을 통합했음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니코니코 동영상, 일본 인터넷 비즈니스, 新 GyaO!, YouTube, 일본 Yahoo, Yahoo Jap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