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지난 10월 27일 일본 시장조사기관 Netratings는 인터넷 이용 동향조사 ‘NetView’의 9월 데이터를 발표하며 GyaO와 Yahoo! 동영상 통합으로 탄생한 ‘新 GyaO!’의 이용자 수가 니코니코 동영상을 제치고 동영상 사이트 2위로 부상했다고 밝혔다. 단 이용자 1인당 평균 방문횟수 및 평균 이용시간을 보면 GyaO! 는 YouTube와 니코니코 동영상에 비해 평균 방문횟수가 적고, 평균 이용시간도 짧은 것으로 나타났다.
◎ News Brief -
· ‘지난 10월 27일 일본 시장조사기관 Netratings는 인터넷 이용 동향조사 ‘NetView’의 9월 데이터
를 발표하며 GyaO와 Yahoo! 동영상 통합으로 탄생한 ‘新 GyaO!’의 이용자 수가 니코니코 동영
상을 제치고 동영상 사이트 2위로 부상했다고 밝혔음
- Netratings에 따르면 GyaO! 이용자 수는 1,190만 명으로 YouTube의 2,248만 명의 뒤를 이었
으며 니코니코 동영상은 801만 명으로 3위를 차지했음
· 단, Netratings는 이용자 충성도 측면에서 볼때 ‘저작권이 확보된 동영상만을 서비스하는 GyaO!
와 일반 이용자의 업로드도 허용하고 있는 YouTube 및 니코니코 동영상과 같은 동영상 공유
사이트의 충성도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함
- 이용자 1인당 평균 방문횟수 및 평균 이용 시간을 보면 GyaO! 는 YouTube와 니코니코 동영상
에 비해 평균 방문횟수가 적고, 평균 이용시간도 짧은 것으로 나타남
· 한편 GyaO!와 YouTube는 니코니코 동영상에 비해 10대와 20대 이용자가 적은 것이 특징임
* Yahoo!는 지난 4월 USEN으로부터 GyaO의 주식을 취득하여 자회사화했으며 지난 9월에는
GyaO!와 Yahoo! 동영상을 통합했음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니코니코 동영상, 일본 인터넷 비즈니스, 新 GyaO!, YouTube, 일본 Yahoo, Yahoo Japan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시장 진입을 준비하는 PC벤더, 스마트폰 시장의 특성 파악이 관건 (0) | 2009.10.30 |
---|---|
Nokia가 리눅스 기반의 OS ‘Maemo’를 채택한 최초의 스마트폰 ‘N900’ 출시를 늦추는 이유 (0) | 2009.10.29 |
2013년 아시아가 전세계 인터넷 시장 50% 점유…중국 · 인도가 중심축 (0) | 2009.10.28 |
캐주얼게임, 콘솔게임에 비해 순이익률 두 배 이상 (0) | 2009.10.28 |
iPhone 효과가 영국 내 이통사에게 미치는 실질적 영향력에 대한 분석과 전망 (0) | 2009.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