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2013년 아시아가 전세계 인터넷 시장 50% 점유…중국 · 인도가 중심축

◎ Key Message -

아시아 인터넷 시장은 초기에는 전세계 시장의 18%를 차지했었지만,  급속한 경제 성장과 인터넷 보급에 힘입어 2013년에는 세계 시장의 50%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Source: Internet World Stats).

 

◎ News Brief -

 

  ⊙ 아시아 경제의 중심축으로 떠오른 중국과 인도…2013년 아시아의 인터넷 시장 점유율
      50%
 

     · 아시아 인터넷 시장은 초기에는 전세계 시장의 18%를 차지했었지만,  급속한 경제 성장과 인터

       넷 보급에 힘입어 2013년에는 세계 시장의 50%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과거에는 일본이 아시아에서 가장 기회가 많은 시장이었지만, 최근 들어 경제가 급성장하면서

          중국과 인도가 아시아 시장의 중심축으로 부상하고 있음

 

     · 중국, 일본, 한국 등은 인터넷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국가이며, 나머지 아시아 국가들은 아직

       인터넷 산업이 발달하지 않은 상태이지만 시장 기회가 많은 상태임

 

       - 중국은 미국보다 많은 인터넷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라오스, 네팔, 파키스탄, 스리랑카,

          미얀마, 캄보디아 등 경제 사정이 좋지 않은 국가들에서도 휴대폰 수요가 높게 나타나고 있음

 

     · 시장조사업체 Aisa Online이 2007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아시아 지역 언어로 제작된 온라인

       콘텐츠는 전세계 온라인 콘텐츠의 15%에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아시아 지역 언어

       제작된 온라인 콘텐츠의 90% 가량이 중국어와 일본어로 제작된 것이었음
 

       - Google은 한국과 중국 검색 시장에서 각각  2%, 17%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고전 중인 

          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미국 시장의 기준으로 아시아 시장에 진입해서는 안 된다는 것으로

          보여주는 사례임

 

     · 세계 지적재산권기구(World Intellectual Property Organization)에 따르면, 아시아 국가의 특허

       출원 건수가 전세계 특허 출원 건수의 50%를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중국이

       과학 기술 분야에서 급부상하고 있음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아시아 인터넷 시장, 아시아 온라인 시장, 중국, 인도, 일본,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