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Warner Bros가 세계 최대 SNS 서비스 Facebook과 동영상 콘텐츠 상영에 관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Warner의 해당 Blu-ray 디스크를 보유한 Facebook 사용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동시 영화 관람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 News Brief -
· Warner Bros는 Blu-ray의 온라인 서비스 지원 기능인 BD-Live로 Facebook 이용자간의 동시
영화 감상을 지원
- 영화 ‘Watchmen’의 감독판을 시작으로 향후 출시될 자사 Blu-ray 포맷 영화에 Facebook 지원
기능을 적용 예정(BD-Live의 친구 리스트 지원 기능과 Facebook의 인맥 리스트를 접목)
- 해당 Blu-ray 디스크를 보유한 Facebook 사용자 사이의 동시 영화 관람과 양방향 의견 교환
지원
· Warner는 Facebook을 일종의 ‘입소문 마케팅’ 플랫폼으로 삼아 Blu-ray 영화의 판촉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Facebook 입장에서는 가입자 충성도 제고와 신규 회원 확보의 효과를 노릴 수
있음
· ‘Watchmen’의 스탠다드판 DVD는 $28.98에, 감독판 Blu-ray 디스크는 $35.99에, 보너스 디스크
가 들어 있는 감독판 DVD는 $34.99에 7월 말 동시 발매 예정
· ‘Watchment’의 디지털 유통용 버전은 케이블, 위성TV, 콘솔게임기(Xbox 360, PS3)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 PPV(pay-per-view) 방식으로 제공 예정
- 또한 ‘Watchmen’ 감독판은 DVD 출시와 동시에 다운로드용 디지털 버전으로 iTunes와
Amazond에도 출시(Day-and-Date 방식) 예정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Warner Bros, Facebook, Watchmen, BD Live, Blu-ray, DVD, 입소문 마케팅, 디지털 유통, Day-and-Date(D&D), Pay-Per-View(PPV)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업계의 新 주류로 부상 중인 ‘소셜게임(social game)’, 그 성장 가능성과 수익기회에 대한 고찰 (0) | 2009.05.20 |
---|---|
Nokia, 뮤직폰과 Skype 지원형 단말로 이통사 제휴 확대 추진 中 (0) | 2009.05.20 |
Nokia, 기업 보조금 받는 ‘브랜드 단말’의 美 출시 가능성 대두 (0) | 2009.05.20 |
인도 CDMA 이통사 Reliance, GSM 서비스 병행으로 현지 이통시장 1위 노려 (0) | 2009.05.19 |
China Unicom과 Mobile, 올해에만 각각 80억 달러 이상의 3G 설비투자 예상 (0) | 2009.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