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MTV Networks가 모바일 콘텐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확충과 보급형 단말 사용자를 겨냥한 모바일 웹사이트 혁신을 병행해 전체적인 이용자 기반을 확대하고 TV 및 PC와 모바일 단말 사이의 광고 연계성도 높여간다는 구상이다. Apple App Store에 대해서는 ‘기존 이통사 제휴의 난점을 배제하고서도 매출 확대가 가능한 유통채널’이라며 후한 평가를 줬다.
◎ News Brief -
· MTV Networks는 Nickelodeon, Comedy Central, Spike, VH1 등 자사 채널 각각에 모바일
콘텐츠 담당 인력을 두고 있으에 작년에는 1억 편 이상으로 모바일 동영상의 콘텐츠 라인업을
확대했음
- 2006년 2,500만 편, 2007년 5,000만 편 등으로 최근 3년간 해마다 2배씩 확대
·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확충과 더불어 일반 휴대단말 사용자의 콘텐츠 소비를 유도하기 위한
모바일 웹사이트 혁신도 병행할 예정
- Apple App Store 같은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장터를 통해 기존 이통사 제휴의 번거로움과
비용 문제를 피할 수 있게 됐음
- 보급형 휴대단말 사용자들은 애플리케이션으로 공략하기가 어려워 모바일 웹사이트의
양방향성 강화를 통해 콘텐츠 소비를 유도하는 편이 비용 절감 측면에서도 타당할 수 있음
- iPhone용 애플리케이션 판매량과 모바일 웹사이트 이용 트래픽이 동반 폭증하고 있다고
MTVN은 자평
· MTVN는 이종 플랫폼간의 광고 통일성 확보를 위해 단일 영업팀이 3-screen(PC/TV/휴대단말)
광고를 총괄하는 체제를 택했음
- 어느 특정 스크린이 아니라 세 플랫폼 모두를 아우르는 전체적인 이용자 규모의 성장이 중요한
만큼, 광고사업 역시 플랫폼간 구분 없는 통일성을 갖춰야 한다고 설명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MTV, 스마트폰, Apple App Store,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콘텐츠, 3 Screen, iPhone, 모바일 웹사이트, 휴대단말, 광고전략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crosoft의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이통사별 판매채널’ 제공이 차별화 포인트 (1) | 2009.04.06 |
---|---|
중국 3G 표준 TD-SCDMA, 글로벌 표준으로의 확산 가능성 제시 (0) | 2009.04.03 |
CBS, 온라인 동영상 300개 사이트에 동시 배포하는 신디케이션 전략 단행 (0) | 2009.04.02 |
Nokia, AT&T와 스마트폰 공급계약 체결 등으로 美 시장 공략에 박차 (0) | 2009.04.02 |
美 온라인 광고, 경기침체 불구 2008년 매출 규모 전년대비 10.6% 성장 (0) | 2009.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