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美 온라인 광고, 경기침체 불구 2008년 매출 규모 전년대비 10.6% 성장

◎ Key Message -

작년 말 시작된 경제 위기에도 불구하고 미국 온라인 광고 시장이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008년 美 온라인 광고 매출은 전년대비 10.6% 증가한 234억 달러에 달해 美 전체 광고 시장 매출이 전년대비 2.6% 감소한 것과는 대조를 이뤘다.

 

◎ News Brief -

 

  ⊙ 美 온라인 광고 시장, 작년에도 완만하게나마 성장 지속
 

     · 2007년 전년대비 매출 26% 성장에 비해 2008년 매출 성장세는 10.6%로 다소 주춤한 것으로 보임

 

     · 2008년 美 광고시장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2.6% 감소했으나 온라인 광고 부문의 매출규모는

       전년대비 10.6%성장한 234억 달러에 달했음

 

        → 전년 대비 26%의 성장세를 보인 2007년에 비해서는 다소 주춤한 성적이나, 작년 4/4분기에

            급속히 악화된 경기 상황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무적

  

       → 온라인 광고가 틈새 마케팅이나 여타 광고의 보완재 용도를 넘어 광고산업의 한 축으로 자리

           를 잡아가는 양상

 

  ⊙ 매출의 주축은 검색광고… 광고 업종별로는 일반 소매 광고의 매출 비중 높아
 

     · 美 온라인 광고매출에서 검색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2008년 기준 45%로 전년 대비 4% 증가

       했음

 

       - 디스플레이 광고의 매출 비중은 전년 대비 2% 감소한 33%에 그쳤음

 

     · 업종별로는 일반 소매 광고 매출이 22%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으며 금융 서비스(13%),

       자동차(12%), 컴퓨터(12%)가 뒤를 이었음

 

(본고의 데이터는 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 (IAB)의 의뢰로 PricewaterhouseCoopers(PwC)가 시행한 2008 美 온라인 광고 현황 조사를 따름)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온라인 광고,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미국, 업종별 광고, 광고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