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작년 말 시작된 경제 위기에도 불구하고 미국 온라인 광고 시장이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008년 美 온라인 광고 매출은 전년대비 10.6% 증가한 234억 달러에 달해 美 전체 광고 시장 매출이 전년대비 2.6% 감소한 것과는 대조를 이뤘다.
◎ News Brief -
· 2007년 전년대비 매출 26% 성장에 비해 2008년 매출 성장세는 10.6%로 다소 주춤한 것으로 보임
· 2008년 美 광고시장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2.6% 감소했으나 온라인 광고 부문의 매출규모는
전년대비 10.6%성장한 234억 달러에 달했음
→ 전년 대비 26%의 성장세를 보인 2007년에 비해서는 다소 주춤한 성적이나, 작년 4/4분기에
급속히 악화된 경기 상황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
→ 온라인 광고가 틈새 마케팅이나 여타 광고의 보완재 용도를 넘어 광고산업의 한 축으로 자리
를 잡아가는 양상
· 美 온라인 광고매출에서 검색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2008년 기준 45%로 전년 대비 4% 증가
했음
- 디스플레이 광고의 매출 비중은 전년 대비 2% 감소한 33%에 그쳤음
· 업종별로는 일반 소매 광고 매출이 22%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으며 금융 서비스(13%),
자동차(12%), 컴퓨터(12%)가 뒤를 이었음
(본고의 데이터는 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 (IAB)의 의뢰로 PricewaterhouseCoopers(PwC)가 시행한 2008 美 온라인 광고 현황 조사를 따름)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온라인 광고,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미국, 업종별 광고, 광고시장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BS, 온라인 동영상 300개 사이트에 동시 배포하는 신디케이션 전략 단행 (0) | 2009.04.02 |
---|---|
Nokia, AT&T와 스마트폰 공급계약 체결 등으로 美 시장 공략에 박차 (0) | 2009.04.02 |
YouTube, Disney 콘텐츠로 Hulu와의 정면 격돌 예상 (0) | 2009.04.01 |
온라인 동영상, 기존 TV 서비스에 큰 위협 안 되고 양자간 ‘경계 붕괴’도 가시화 (0) | 2009.03.31 |
RIM의 애플리케이션 장터, 다수 기종과 다수 이통사 지원에 따른 난관 예상 (0) | 2009.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