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美 온라인광고 시장의 매출 규모가 작년 4/4분기의 성장 정체에 이어 올해 1/4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5% 가량 위축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디스플레이광고 등 약세 부문의 매출 악화가 유력한 가운데 그나마 선전해온 검색광고 부문의 성장세마저 둔화될 것이 유력해서다. 미국의 온라인광고 시장이 마이너스 성장 국면에 돌입하기는 2001년 IT 대란 이후 처음이다(Source: IDC).
◎ News Brief -
⊙ 美 온라인광고 시장, 작년 4/4분기에 성장 정체 현실화
· 지난 4/4분기 美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 분류광고 매출은 18% 각각 감소해
온라인광고의 전체적인 성장 정체를 유발했음
- 검색광고를 제외한 여타 온라인광고는 직접적인 판촉 효과가 상대적으로 미미한 것으로
평가돼 경기 침체에 더욱 취약함
· 4/4분기 美 검색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으나 여타 부문의 마이너스 성장을 상쇄
하는 수준에 그쳤음
· 1/4분기 美 온라인광고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가량 감소할 전망이며 2/4분기에는 매출
낙폭이 더욱 커질 개연성도 배제할 수 없음
- 검색광고의 성장 둔화와 여타 부문의 매출 악화가 겹치고 있는 양상이어서 상반기 내내
마이너스 성장이 불가피할 것이라고 시장조사업체 IDC는 전망했음
- 美 온라인광고 시장이 올해 중반부터 약간의 회복세를 나타내더라도 종전 IDC 예상만큼의
연간 성장률(전년 대비 10%)을 달성하기는 어려울 전망임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미국, 온라인 광고, 디스플레이광고, 검색광고, 인터넷광고, 포털매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세계 모바일 음악 시장, ‘풀트랙 다운로드’ 확산으로 2013년 146억 달러 시장규모 예상 (0) | 2009.03.02 |
---|---|
日 SoftBank, 판매 부진한 iPhone 확산 위해 ‘공짜폰’ 판촉 단행 (0) | 2009.03.02 |
e-book 전용 단말, 넷북 등 범용 단말기에 맞서 필수품으로의 정착 가능성 의문 (0) | 2009.02.27 |
美 Sprint와 T-Mobile, 저가형 무제한 요금제 출시…스마트폰 확산 촉진은 유력 (0) | 2009.02.26 |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의 급성장이 제시하는 7가지 성공 원리 (0) | 2009.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