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2010년경에는 전세계 소매시장의 10% 가량을 각종 온라인 마케팅 채널이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체 소비자 대다수가 인터넷을 통해 신규 상품과 서비스를 접할 수 있게 되고, 그 가운데 1/3이 실제로 온라인 구매에 나설 것이라는 가정에서다(Source: Mckinsey). 이처럼 온라인 상거래의 비중이 높아질수록 개인용 인터넷 접속 수단인 휴대전화의 중요성도 부각될 수 밖에 없는데, <Telecoms Aisa>에서는 그 특유의 강점을 7가지 측면으로 정리하고 있다.
◎ News Brief -
· 개별 국가의 이동통신 사업자는 일반적으로 소수에 불과해 각각의 업체가 방대한 사용자
(소비자) 기반을 갖추고 있음
- 사용자 관련 데이터를 풍부하게 갖출수록 마케팅에 유리하고 이동통신사 입장에서도 높은
협상력을 책정할 수 있음
· 가입자의 소비행태를 비교적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는 이통사 특유의 강점을 기반으로 틈새시장
발견 등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음
· 휴대전화 자체 특성에 힘입은 위치기반 광고로 정확하고 유연한 실시간 마케팅이 실현될 수 있음
- 개별 소비자의 취향에 맞춘 유관 콘텐츠 병용으로 호응도 제고 가능
· 음성통화, SMS, MMS, IVR, WAP 등 다양한 채널로 소비자-마케터 소통 지원
- 모바일 쿠폰을 비롯한 다각도의 방안이 도입될 수 있음
· 사용자 취향 및 소비행태 분석을 기반으로 실질적인 잠재 소비자에게만 역량을 집중할 수 있어
광고 실효성과 브랜드 이미지의 동시 제고 가능
· 3G 네트워크 확산에 따른 휴대전화 일반의 기능적 진화에 힘입어 TV, 게임, 음악, 인터넷 등
다양한 콘텐츠와의 광고 연계 가능성이 열리고 있음
· TV 등 기존 미디어에 비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SMS, MMS, 콘텐츠 스트리밍 등 다양한
기법을 구사할 수 있으며 마케팅의 실효성을 파악하기도 비교적 용이함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휴대 단말기, 온라인 마케팅, 이동통신, 모바일,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구매, 마케팅 채널, 멀티미디어, 양방향, 개인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년도 스마트폰 전세계 출고량 올해 대비 35% 증가 예상 (0) | 2008.11.28 |
---|---|
Nokia, 고소득층 겨냥한 MVNO로 일본 이통시장에 도전장 (0) | 2008.11.27 |
남아공 이통사 MTN, 10 달러대 초저가 휴대전화 단말기 공급 추진 中 (0) | 2008.11.26 |
게임업계, 다운로드형 부가콘텐츠로 매출 확대와 차별화 동시 겨냥 (0) | 2008.11.25 |
T-Mobile, 안드로이드폰 출시와는 별개로 Yahoo와 검색서비스 제휴 (0) | 2008.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