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전문가가 직접 실시간 질의에 응답해주는 방식의 검색 서비스 업체 ChaCha가 모바일 검색에 있어 SMS 기반의 광고사업에 착수한다. 문자메시지나 전화 통화로 접수되는 질문의 상당 수가 주유소 등 지역 업소에 관한 문의라는 점에 착안한 것인데, 성과 여하에 따라 모바일광고의 실효성을 단적으로 입증할 수도 있을 전망이다.
◎ News Brief -
· 온라인 광고업체 연합 IAB(Internet Advertising Bureau)가 광고주, 대행사 등을 대상으로 최근
실시한 설문에서, 전체 응답자의 76% 가량은 모바일광고의 실효성을 여전히 확신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음
- 그러나 모바일광고 시장의 성장을 낙관하는 응답도 62%로 낮지는 않았음
· 시장조사업체 GfK Technology 등에 따르면 美 휴대전화 사용자의 40% 가량이 최근 3개월간
(7~9월)의 모바일광고 노출 사실을 기억하는 것으로 파악됨
- 올해 1~9월 기간에만 모바일광고 인지도 33% 상승
- 이동통신 가입자 수는 같은 기간 불과 6% 증가
· 해당 응답자 가운데 문자메시지를 통한 광고노출 사실을 기억하는 사람은 60%에 달했음
- 모바일 웹광고 노출을 기억한다는 응답은 절반에 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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