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美 2사분기 3D TV 판매대수, 전체 TV 판매대수의 2.5%에 불과"...iSuppli

◎ Key Message -

시장조사업체 iSuppli의 설문조사결과 2010년 2사분기 미국 시장 3D TV 판매대수가 전체 TV 판매대수의 2.5%를 차지하는 데 그치는 등 아직까지 3D TV 시장은 초기단계에 머무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3D TV는 3D 안경 등 부가적인 제품도 함께 구매해야 사용할 수 있는 단말인 만큼 시장 확대의 가장 큰 걸림돌로 거론되는 비싼 단말 가격이 인하되어 점유율을 충분히 확보하는 데에는 적지 않은 시일이 소요될 전망이다.

◎ News Brief -

  ⊙ 3D TV의 TV 시장 점유율 아직은 저조...現 3D TV의 주고객층은 부유한 얼리 어답터
 

     · TV 제조업체들은 평면 TV와 HDTV에 이어 3D TV로 새로운 TV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3D 안경,

       Blu-ray 디스크 등을 번들로 제공하고, 할인 혜택을 부여하는 한편, 3D 스포츠 중계 등의 콘텐츠

       를 통해 고객을 유인하고 있음

 

       - 관련 업계에서는 3D TV가 향후 5년 이내에 전체 TV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하게 될 것으로 전망

          하고 있음

 

     · 하지만, 시장조사업체 iSuppli의 설문조사결과 2010년 2사분기 미국 시장 3D TV 판매대수가 전체

       TV 판매대수의 2.5%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아직까지 3D TV의 TV 시장 점유율은 미미한

       상황임

 

       - iSuppli의 Riddhi Patel 애널리스트는 "2사분기 동안 3D TV를 구매했다고 답변한 응답자의 83%

          가 얼리 어답터이고, 이들 중 절반은 연봉이 10만 달러를 상회하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음

 

     · 엔터테인먼트 시장 컨설팅 업체 Frank N. Magid Associates의 설문조사결과에 따르면, 향후 12

       개월 내에 3D TV를 구매할 계획이라고 답변한 응답자가 약 25%로 나타났으며, 특히 18~24세

       남성 중 같은 응답을 한 응답자의 비율은 40%로 높았음

 

  ⊙ 美 소비자, “3D TV 구매의 최대 걸림돌은 비싼 가격”
 

     · 3D TV는 3D 영화 "Avatar"의 흥행으로 미국인의 상당수가 3D 기술에 익숙해지는 등 성능면에서

       는 어느 정도 홍보가 된 상태이지만, 높은 가격으로 인해 저변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 현재 3D TV 가격은 2D 평면 TV에 비해 약 1,200달러 이상 비싸게 판매되고 있지만, iSuppli는

          2014년까지 3D TV의 가격이 HDTV보다 조금 비싼 325달러 수준으로 인하될 것으로 전망했음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3D TV, 3D 입체,  TV시장, HDTV, 얼리 어답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