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Netflix는 최근 실적발표를 통해 2010년 2사분기 현재 전년 대비 42% 증가한 1,5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했으며, 온라인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 "Watch Instantly"를 이용하는 가입자 비율이 전년 동기 37%에서 올해 61%로 급증했다고 밝혔다. DVD 우편 대여 서비스로 출발해 이용자 기반을 넓혀 온 Netflix는 DVD 대여와 비교해 콘텐츠 전송에 따른 비용 지출이 적고 수익성이 높은 "Watch Instantly"로 무게 중심을 이동해 나갈 방침이다.
◎ News Brief -
· 최근 발표된 2010년 2사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Netflix는 2사분기 동안 "Watch Instantly" 동영상
제공에 따른 저작권료로 6,600만 달러를 지불한 것으로 드러났음
- 2009년 한 해동안 "Watch Instantly" 서비스 제공 대가로 Netflix가 지불한 저작권료가 900만 달러
라는 사실에 비추어 볼 때 이는 크게 증가한 수치임
- 2사분기에 Netflix 가입자 중 "Watch Instantly" 서비스를 이용한 가입자 비율은 61%로 전년 동기
37%에 비해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음
· Netflix가 "Watch Instantly"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은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가 DVD 우편 대여와
대비해 서비스 제공 비용이 적게 드는 등 수익성이 높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됨
- "Watch Instantly" 운영 비용의 대부분은 콘텐츠 전송 비용이 아닌 콘텐츠 확충 비용임
- 가입자 증가에 따른 스트리밍 건수 폭증에도 불구하고 Netflix가 2사분기 동안 써드파티 CDN 네트
워크를 통해 "Watch Instantly"를 제공하는 대가로 지불한 비용은 전년 대비 100만 달러만 증가한
반면, 대역폭 사용료가 크게 인하되면서 "Watch Instantly"의 수익성이 증대되고 있는 추세임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해 말 NBC Universial 인수 완료 앞둔 Comcast, VOD 서비스 확대 선언 (0) | 2010.08.07 |
---|---|
마침내 출시된 Blizzard ‘Starcraft Ⅱ’, 콘솔 아닌 PC 게임이라 수익성 더 높아 (0) | 2010.08.03 |
증강현실 시장, 광고와 실제 구매를 연계한 수익모델 도입으로 성장 모멘텀 확보해야 (0) | 2010.08.02 |
사면초가 GameStop의 생존전략... ‘오프라인과 온라인 양쪽에서 소비자에 더 가까이’ (0) | 2010.08.02 |
온라인 웹과 모바일 웹 이용 행태 비교 (0) | 2010.07.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