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금융정보업체 SNL Kagan이 시장조사업체 Nielsen의 자료를 인용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2009년 HBO, Showtime, Starz를 포함한 미국 유료 TV업계가 2006년 대비 가입자 수 및 매출에서 모두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 News Brief -
· 금융정보업체 SNL Kagan에 따르면 2009년 HBO, Showtime, Starz를 포함한 미국 유료 TV업계가
경제불황 속에서도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음
- SNL Kagan의 선임 애널리스트 Deana Myers는 유료 TV의 이 같은 성장세에 대해 “유료 TV는
저렴한 가격으로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해 주며, 시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온 가족이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워 선전하고 있다”고 분석했음
- Starz Entertainment의 대표 Bill Myers는 “사람들이 한 편의 영화를 관람하기 위해 20~30달러를
지불해야 하는 반면, 유료 TV채널은 한 달 이용료 15달러로 다양한 영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는 매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주고 있다고 설명했음
· SNL Kagan에 따르면, 유료 TV 채널 중에서도 HBO가 프리미엄 서비스 가입자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수익률 측면에서는 Time-Warner 소유의 paybox가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음
- 시장조사업체 Nielsen의 자료를 인용해 금융정보업체 SNL Kagan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月 6.25달러를 지불하는 HBO 가입자 수는 2006년 4,050만 명에서 2009년 4,140만 명으로 증가
했으며,2009년 매출은 38억 4,000만 달러를 기록했음
- HBO는 지난 10년 동안 영업이익(operating income)에 있어 연평균 성장률(CAGR) 10%를 기록
했으며, 순익(profit margine)은 22%에서 32%로 증가했음
- 지난 한 해 빠른 성장을 기록한 Showtime의 경우, 한 달에 1.59달러를 지불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가입자 수가 2003년 1,240만 명에서 2009년 1,810만 명으로 증가했음
· 한편 유료 TV업계는 2010년 라이브러리 영화에 25억 달러를 투자하는 등 온라인 동영상 업체와
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자구책 마련에 나서고 있음
- HBO는 Time Warner가 주도하는 “TV Anywhere”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고 있으며, 가입자 인증
서비스에 기반한 ‘HBO Go’ 런칭을 준비 중에 있음
- Showtime은 3-Screen 이니셔티브를 발표하고, 자사의 드라마 시리즈 ‘Real L Word’를 온라인
과 모바일 뿐만 아니라 소셜네트워킹 사이트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음
◎ Figure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HBO, Showtime, Starz, 미국 유료 TV, Pay TV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 Xbox Live 年 매출 규모 10억 달러 돌파... 콘텐츠 매출이 절반 이상 (0) | 2010.07.14 |
---|---|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의 3대 유형과 각 유형별 주요 사업자 프로필 (0) | 2010.07.13 |
Apple, 모바일 광고전략 수립 위해 사용자의 애플리케이션 구매 행태 조사에 나서 (0) | 2010.07.13 |
70 달러 대 저가 스마트폰, Qualcomm과 Nokia 주도하에 출시 잇따를 전망 (0) | 2010.07.07 |
MTV와 Warner Music, 온라인 뮤직 비디오 시장의 강자 Vevo 겨냥한 연합 체제 구축 (0) | 2010.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