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美 유료TV 업계, 경제 불황 속에서도 2009년 가입자 수 및 매출 동반 성장 기록

◎ Key Message -

금융정보업체 SNL Kagan이 시장조사업체 Nielsen의 자료를 인용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2009년 HBO, Showtime, Starz를 포함한 미국 유료 TV업계가 2006년 대비 가입자 수 및 매출에서 모두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 News Brief -

  ⊙ 美 유료 TV 업계, 2009년 가입자 수 및 수익률 증가...HBO가 1위, Showtime, Starz도
      선전 

     · 금융정보업체 SNL Kagan에 따르면 2009년 HBO, Showtime, Starz를 포함한 미국 유료 TV업계가
       경제불황 속에서도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음 

       - SNL Kagan의 선임 애널리스트 Deana Myers는 유료 TV의 이 같은 성장세에 대해 “유료 TV는
          저렴한 가격으로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해 주며, 시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온 가족이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워 선전하고 있다”고 분석했음 

       - Starz Entertainment의 대표 Bill Myers는 “사람들이 한 편의 영화를 관람하기 위해 20~30달러를
          지불해야 하는 반면, 유료 TV채널은 한 달 이용료 15달러로 다양한 영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는 매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주고 있다고 설명했음

    · SNL Kagan에 따르면, 유료 TV 채널 중에서도 HBO가 프리미엄 서비스 가입자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수익률 측면에서는 Time-Warner 소유의 paybox가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음 

       - 시장조사업체 Nielsen의 자료를 인용해 금융정보업체 SNL Kagan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月 6.25달러를 지불하는 HBO 가입자 수는 2006년 4,050만 명에서 2009년 4,140만 명으로 증가
          했으며,2009년 매출은 38억 4,000만 달러를 기록했음 

       - HBO는 지난 10년 동안  영업이익(operating income)에 있어 연평균 성장률(CAGR) 10%를 기록
          했으며, 순익(profit margine)은 22%에서 32%로 증가했음 

       - 지난 한 해 빠른 성장을 기록한 Showtime의 경우, 한 달에 1.59달러를 지불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가입자 수가 2003년 1,240만 명에서 2009년 1,810만 명으로 증가했음 

  ⊙ 유료 TV 업계 자구책 마련에 분주...TV Anywhere, 3-Screen 이니셔티브 발표 

     · 한편 유료 TV업계는 2010년 라이브러리 영화에 25억 달러를 투자하는 등 온라인 동영상 업체와
       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자구책 마련에 나서고 있음 

       - HBO는 Time Warner가 주도하는 “TV Anywhere”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고 있으며, 가입자 인증
          서비스에 기반한 ‘HBO Go’ 런칭을 준비 중에 있음 

      - Showtime은 3-Screen 이니셔티브를 발표하고, 자사의 드라마 시리즈 ‘Real L Word’를 온라인
         과 모바일 뿐만 아니라 소셜네트워킹 사이트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음 

◎ Figure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HBO, Showtime, Starz, 미국 유료 TV, Pay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