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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HTC, 가상현실(VR) 광고 플랫폼 "Vive VR Ad Service" 발표..."자사 VR 콘텐츠 생태계 조성이 궁극적 목표"

HTC, 가상현실(VR) 광고 플랫폼 "Vive VR Ad Service" 발표..."자사 VR 콘텐츠 생태계 조성이 궁극적 목표"

 

링크: http://bit.ly/2os0VuW

 

 

[News]
HTC가 지난 3월 중국 선전에서 개최된 Vive 개발자 콘퍼런스 "2017 Vive Ecosystem Conference(이하 VEC2017)"에서 VR 광고 플랫폼인 "VR Ad Service"를 선보여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해당 플랫폼을 활용하면, 광고주는 VR 헤드셋을 착용한 유저의 시선을 추적해 실제로 유저들이 광고를 응시했는지 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 이에 VR 광고 효과를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VR Ad Service"가 광고주의 우려를 불식시켜 VR 광고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높은 제작비용, 협소한 VR 유저층 등 VR 광고 자체의 한계점이 명확해 "VR Ad Service"가 기대만큼 확산되긴 어려울 것으로 역설한다. 한편, "VR Ad Service"가 HTC의 앱 마켓 Viveport 생태계 조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업계의 주장도 대두되고 있다.

 

[News Plus]
지난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선전에서 개최된 "VEC2017"에서 HTC는 자사 VR 헤드셋에서 이용 가능한 VR 광고 플랫폼 "VR Ad Service"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인터넷 팝업이나 배너 광고와 달리...

 

<Table 1> HTC의 VR 광고 플랫폼 "VR Ad Service"의 광고 종류 및 특징
<Figure 1> 2020년 VR/AR 비즈니스 모델별 시장 비중 전망

 

[View Point]
이용자의 시선을 트랙킹해 정확한 광고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VR Ad Service"가 VR 광고시장의 활성화를 추동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으나, 일각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