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Alibaba, 광군제에서 또 한 번의 매출 신기록 경신…결제, 클라우드, 모바일 등 관련 인프라 강화가 숨은 공신

Alibaba, 광군제에서 또 한 번의 매출 신기록 경신…결제, 클라우드, 모바일 등 관련 인프라 강화가 숨은 공신

 

링크: http://bit.ly/2g3IF7v

 

[News]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사업자인 Alibaba가 지난 11월 11일 0시부터 시작된 광군제 할인행사를 통해 하루 동안 1,207억 위안(20조 6,723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광군제 행사는 동사 온라인 쇼핑몰인 Tmall의 입점 업체들이 독신자를 위로한다는 명목으로 2009년 11월 11일에 처음 개최한 연례 행사로 현재는 Alibaba의 경쟁사인 JD.com(징둥닷컴)으로도 확산돼 중국의 블랙프라이데이로 자리를 굳혔다. Alibaba의 광군제 하루 매출이 20조원을 넘기는 이번이 처음인데, 이는 중국 중산층의 구매력이 여전히 막강하다는 의미인 동시에 Alibaba의 전자상거래 관련 인프라가 그만큼 탄탄하다는 뜻이기도 하다.

 

[News Plus]
2016년도 광군제 행사에서도 Alibaba는 다양한 기록을 남겼다. 매출액은 행사 개시 52초 만에 10억 위안을 돌파해 72초였던 작년보다 훨씬 빠른 출발을 나타냈고, 6분 58초에는 100억 위안(1조 6,980억 원)을 돌파해 작년도 기록인 12분 28초를 절반 가까이 ....

 

<Figure 1> 축제로 치러진 광군제 행사
<Figure 2> 가상현실 기반 쇼핑채널 Buy+
<Tabale 1> Amazon의 2015Q3 주요 실적

 

[View Point]
Alibaba 광군제 행사의 거듭된 성장세는 결제 서비스와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전자상거래 유관 부문의 지속적인 강화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특히 대규모 트래픽을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가 Alibaba의 광군제 특수에 있어 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