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소셜 미디어, 주요 뉴스 소비처로 등극...온라인 미디어의 약진 등 미디어 시장 흐름에 변화 촉발

(무료)소셜 미디어, 주요 뉴스 소비처로 등극...온라인 미디어의 약진 등 미디어 시장 흐름에 변화 촉발

 

링크: http://bit.ly/2glQhVt

 

<Key Message>
소셜 미디어가 주요 뉴스 소비처로 등극하면서 미디어 업계에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는 온라인 미디어 Breitbart의 선거 관련 콘텐츠가 Facebook에서 일부 주류 미디어를 앞서는 참여도를 유발하는 등 이례적인 현상도 속출하고 있다. 미디어 기업들은 별도 웹사이트 등의 자사 뉴스 유통 시스템을 고집하든 대신, 소셜 미디어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해야 할 때다.

 

- Breitbart, 대통령 선거 콘텐츠로 Facebook에서 맹활약...CNN, Huffington Post 참여도 능가
- 대안 온라인 미디어의 부상·기존 미디어의 쇠퇴 가속화...소셜 미디어 활용 전략이 성패 열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