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소셜 미디어, 주요 뉴스 소비처로 등극...온라인 미디어의 약진 등 미디어 시장 흐름에 변화 촉발
<Key Message>
소셜 미디어가 주요 뉴스 소비처로 등극하면서 미디어 업계에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는 온라인 미디어 Breitbart의 선거 관련 콘텐츠가 Facebook에서 일부 주류 미디어를 앞서는 참여도를 유발하는 등 이례적인 현상도 속출하고 있다. 미디어 기업들은 별도 웹사이트 등의 자사 뉴스 유통 시스템을 고집하든 대신, 소셜 미디어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해야 할 때다.
- Breitbart, 대통령 선거 콘텐츠로 Facebook에서 맹활약...CNN, Huffington Post 참여도 능가
- 대안 온라인 미디어의 부상·기존 미디어의 쇠퇴 가속화...소셜 미디어 활용 전략이 성패 열쇠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3분기 Amazon의 실적 및 시사점 분석 (0) | 2016.11.21 |
---|---|
2016 회계연도 사업 부문별 실적 분석에서 나타난 Apple의 현실과 미래 (0) | 2016.11.21 |
Softbank의 사물인터넷(IoT) 사업 전략 및 시장 평가 (0) | 2016.11.18 |
Alibaba, 광군제에서 또 한 번의 매출 신기록 경신…결제, 클라우드, 모바일 등 관련 인프라 강화가 숨은 공신 (0) | 2016.11.18 |
(무료)Facebook, 차세대 미디어 기업으로의 전환 중...”게임, 동영상, 음악, 카메라 필터 아우르는 전방위 사업 확대” (0) | 2016.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