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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Google, 휴대전화 위치 정보 기능 활용한 모바일 상품검색 서비스 제공

 ◎ Key Message -

Google은 최근 자사 블로그를 통해 Google 상품검색 서비스에서 휴대전화의 위치 정보 기능을 활용해 제품 판매를 촉진 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공개하는 한편, 모바일 상품검색을 통한 다양한 수익화 방안을 모색해 모바일 매출을 증진시켜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News Brief -

  ⊙ Google 상품 검색 서비스, 휴대 전화의 위치 정보 기능 활용으로 수익성 증진 가능성
      높아
 
     · Google은 최근 자사 블로그를 통해 휴대전화의 위치 정보 기능을 활용해 Google 상품검색 서비
       스를 통해 제품 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공개했음

       - 휴대전화에서 Google 상품검색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제품 이미지 오른편 하단에 있는 푸른
          색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제품을 판매하는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매장 정보를 확인 가능 

     · Google은 휴대전화 이용자의 위치 정보를 활용해 보다 정확한 타겟팅 기술을 제공하고 다양한
       서비스 발굴함으로써 프리미엄 광고 상품 판매로 모바일 광고 매출을 견인 가능할 것 

       - Google의 상품검색 서비스는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한 후 광고주의 웹사이트에서 제품을 구매
          했을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토록 하는 CPA(cost-per-action) 방식의 광고비 체계를 적용
          하고 있음 

  ⊙ Google 모바일 매출, 전체 매출의 1% 수준...모바일 매출 비중 증가에 상당한 시일
      소요될 듯 

     · 현재 Google의 전체 매출에서 모바일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1% 미만이지만, 미국 모바일 광고
       시장은 향후 2~3년 내에 10억 달러 규모로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M-commerce가 활성화되고, 모바일 상품광고 사례가 늘어나면서 특정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모바일로 검색하는 이용자도 더불어 증가해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가 전반적으로 확대될 것
          으로 전망됨 

       - 모바일 광고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기는 하지만, 실제로 Google의 전체 매출에서 모바일
          매출의 비중이 증가하는 데에는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됨

◎ Figure & Table -

                                < Google의 모바일 상품 검색 서비스 활용 사례 >



자료 : TBI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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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Google, 구글, 모바일 광고, m-commerce, 모바일 검색, 휴대 전화 ,위치기반 정보, L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