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Google은 최근 자사 블로그를 통해 Google 상품검색 서비스에서 휴대전화의 위치 정보 기능을 활용해 제품 판매를 촉진 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공개하는 한편, 모바일 상품검색을 통한 다양한 수익화 방안을 모색해 모바일 매출을 증진시켜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News Brief -
- 휴대전화에서 Google 상품검색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제품 이미지 오른편 하단에 있는 푸른
색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제품을 판매하는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매장 정보를 확인 가능
· Google은 휴대전화 이용자의 위치 정보를 활용해 보다 정확한 타겟팅 기술을 제공하고 다양한
서비스 발굴함으로써 프리미엄 광고 상품 판매로 모바일 광고 매출을 견인 가능할 것
- Google의 상품검색 서비스는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한 후 광고주의 웹사이트에서 제품을 구매
했을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토록 하는 CPA(cost-per-action) 방식의 광고비 체계를 적용
하고 있음
· 현재 Google의 전체 매출에서 모바일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1% 미만이지만, 미국 모바일 광고
시장은 향후 2~3년 내에 10억 달러 규모로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M-commerce가 활성화되고, 모바일 상품광고 사례가 늘어나면서 특정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모바일로 검색하는 이용자도 더불어 증가해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가 전반적으로 확대될 것
으로 전망됨
- 모바일 광고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기는 하지만, 실제로 Google의 전체 매출에서 모바일
매출의 비중이 증가하는 데에는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됨
◎ Figure & Table -
< Google의 모바일 상품 검색 서비스 활용 사례 >
자료 : TBI Research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Google, 구글, 모바일 광고, m-commerce, 모바일 검색, 휴대 전화 ,위치기반 정보, LBS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셜게임 개발사 Playdom의 CEO가 밝힌 Facebook 기반 소셜 게임의 미래 (0) | 2010.04.02 |
---|---|
생산 원가 낮아도 소매가 높은 스마트폰... 비용구조로는 H/W보다 S/W에 가까워 (0) | 2010.04.01 |
美 대형 광고주, 소셜 게임 활용한 소셜 미디어 광고 게재 활발 (0) | 2010.03.31 |
iPhone 게임, 2009년 미국에서 매출 5억 달러 달성하며 휴대용 게임기 시장 위협 中 (0) | 2010.03.31 |
OTT 기능 탑재한 하이브리드 셋탑박스 출시 본격화...유료 TV 업계의 지각변동 예고 (0) | 2010.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