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미국 내에서 iPhone 게임의 매출이 2009년에 5억 달러를 달성했으며, 전체 게임 소프트웨어 매출 점유율에서도 5%를 차지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iPhone이 기존 휴대용 게임기의 시장 점유율을 잠식하고 있는 가운데, 메이저 게임 플랫폼 업체들의 적절한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Source: Flurry).
◎ News Brief -
⊙ iPhone 게임, 美 전체 게임 소프트웨어 매출의 5%... 휴대 게임기 점유율에서도 19%
확보
·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Flurry의 최근 통계 조사에 따르면, 2009년 미국에서 판매된 iPhone 게임의
매출이 5억 달러를 달성해, 전체 게임 소프트웨어 매출의 5%에 이른 것으로 집계되었음
- 이는 2008년의 매출 1억 1,500만 달러(점유율 1%)에 비해 대폭 성장한 수치임
· iPhone은 휴대 게임 시장 점유율에서도 2008년 5%에서 2009년에는 19%로 뛰어올랐음
- DS와 PSP의 2009년 점유율은 각각 70%(2008년 75%), 11%(2008년 20%)로 감소해, Apple이
기존 휴대 게임기의 점유율을 잠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음
· Flurry는 “곧 출시될 iPad는 대형 스크린과 고성능 프로세싱을 통해 더욱 PC 및 콘솔 게임의
영역에 근접하게 될 것”이라며, “Sony, Nintendo, Microsoft 등 기존 게임 플랫폼 업체가 대책을
마련하지 않는 한 Apple의 게임 시장 잠식은 지속될 것”이라고 지적했음
◎ Chart & Table -
< 美 플랫폼별 비디오 게임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
< 美 휴대 게임기별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비디오 게임, 휴대 게임, 포터블 게임, iPhone, 아이폰, 콘솔, DS, PSP, 미국 게임시장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휴대전화 위치 정보 기능 활용한 모바일 상품검색 서비스 제공 (0) | 2010.04.01 |
---|---|
美 대형 광고주, 소셜 게임 활용한 소셜 미디어 광고 게재 활발 (0) | 2010.03.31 |
OTT 기능 탑재한 하이브리드 셋탑박스 출시 본격화...유료 TV 업계의 지각변동 예고 (0) | 2010.03.30 |
‘콘솔용 음악게임’, 2009년에 이어 2010년에도 매출 부진 이어져...NPD Group (0) | 2010.03.30 |
‘App Store’ 통제 강화에 나선 Apple의 행보와 애플리케이션 개발진영에 미치는 파급효과 (0) | 2010.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