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美 대형 광고주, 소셜 게임 활용한 소셜 미디어 광고 게재 활발

◎ Key Meassage -

시장조사 업체 TBI Research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2009년 중반 이후 일부 대형 광고주를 중심으로  소셜 게임 내에 삽입된 광고 동영상을 시청한 이용자에게 가상화폐를 무상으로 지급하는 등 SNS의 소셜 게임을 통해 광고를 게재하는 경향이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기존 포털 사이트의 디스플레이 광고가 차지하는 점유율이 점차 낮아지는 반면 소셜 미디어를 통한 광고가 보다 많은 비중을 차지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 News Brief -

  ⊙ 美 광고 업계, 소셜 게임 이용자에게 가상화폐 지급하는 소셜 미디어 광고 도입 추세
      확산

     · 시장조사업체 TBI Research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2009년 중반 이후 대형 광고주 사이에서 소셜
       미디어를 통한 광고 예산을 늘리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음 

       - 이들 광고주는 소셜 게임 업체에 일정 비용을 지불한 후 자사 브랜드 홈페이지에 팬으로 등록
          하거나 소셜 게임 내에 삽입된 광고 동영상을 시청한 이용자에게 가상상품 구매를 위한 가상
          화폐를 무상으로 지급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음 

       - Microsoft는 최근 Facebook의 인기 소셜 게임 Farmville에 자사 검색엔진 Bing 광고를 삽입해
          배너 광고를 클릭하거나 Bing의 팬으로 등록한 Farmville 이용자에게 가상화폐를 지급하는
          한편, CPA(Cost Per Action) 방식으로 팬 한 명 당 약 30센트의 광고비를 지불한 바 있음 

  ⊙ Facebook, Yahoo∙Google 트래픽 추월...소셜 미디어, 포털 사이트의 디스플레이
      광고 위협 

     · AOL, Yahoo, MSN 등 대형 포털 사이트의 디스플레이 광고는 Facebook의 소셜 게임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한 광고의 증가로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점유율을 잃게 될 가능성이 있음

       - 대표적인 SNS인 Facebook은 이미 미국 내에서 Yahoo와 Google의 트래픽을 넘어서고 있으
          며, 사이트 체류 시간과 콘텐츠 소비량 면에서도 Yahoo와 Google을 추월했음 

       - Facebook의 게임 서비스 이용자들은 매일 45분~90분 가량을 소셜 게임에 할애하고 있는 것
          으로 나타났음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Facebook, AOL, Yahoo, SNS, 소셜 미디어, 미국 광고시장, 소셜 광고전략, 포털, 디스플레이 광고, 배너 광고, 가상화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