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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모바일 마케팅의 중심은 이제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AdMob

◎ Key Message -

모바일 마케팅의 중심이 웹사이트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옮겨가는 양상이라고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AdMob 관계자가 진단했다. AdMob 네트워크 내 광고 트래픽에서 스마트폰은 작년 말에 이미 일반 휴대단말을 넘어섰고, 이러한 애플리케이션 위주의 트래픽 증가세는 태블릿 PC 등 신종 단말의 출현에 힘입어 더욱 두드러질 전망이다. AdMob 측은 ‘제휴 애플리케이션의 성공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병행하고 있다’며, ‘iPhone OS와 Android에 이어 바다, Windows 7, Symbian 등 여타 플랫폼으로의 영역 확대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 News Brief -

 

  ⊙ 스마트폰 광고 트래픽, 작년에 이미 일반 휴대단말 추월… Android 약진도 뚜렷
 

     · 모바일 마케팅의 중심이 웹사이트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옮겨가는 양상이라고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AdMob의 북미사업부 Charles Yim이 전언

 

        - AdMob 네트워크 내 광고 트래픽에서 스마트폰은 작년 말에 이미 일반 휴대단말을 추월

           했고, 이러한 애플리케이션 위주의 트래픽 증가세는 Wi-Fi 지원형 태블릿 PC 등 신종

           단말의 확산에 힘입어 향후 더욱 두드러질 전망

 

       - 특히 iPhone과 iPod Touch는 AdMob 네트워크 내에서 세계 각국에 걸쳐 3,600만 대가

          존재해 애플리케이션 저변확대를 상당 부분 견인

 

       - AdMob은 현재 9,000여 개의 iPhone 애플리케이션을 자사 네트워크에 유치했고, 집중

         인 홍보를 통해 제휴 애플리케이션의 노출을 지원하고 있음(제휴 개발사 Backflip

         Studios의 경우, AdMob의 홍보에 힘입어 작년 11월에만 125만 달러의 애플리케이션 

         매출을 달성)

 

       -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다운로드하는 비율은 iPhone 이용자가 높지만, 1인당 다운

         로드 받는 애플리케이션 수는 Android 이용자가 오히려 높음  

 

◎ Chart & Tab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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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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