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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글로벌 출판사 Random House의 비디오 게임 시장 진출을 둘러싼 시장의 평가

◎ Key Message -

"융합미디어(transmedia) 지적 재산(IP;  intellectual property)’ 사업 부서를 신설하며 디지털 시장 본격 진출을 선언한 글로벌 출판사 Random House는 지난 3월 1일 게임 개발업체인 Stardock과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9월 약 500만 달러를 투자해 제작한 비디오 게임 "Elemental: War of Magic"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News Brief -

  ⊙ Random House, 오는 9월 비디오 게임 "Elemental: War of Magic" 출시 예정...
      비디오 게임 전담 부서 신설 

     · 글로벌 출판사 Random House는 15명의 인원으로 비디오 게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모바일
       플랫폼 등의 사업 영역을 담당할 "융합미디어(transmedia) 지적 재산(IP;  intellectual property)’ 
       사업 부서를 신설했으며, 현재 게임 제작을 위해 2개의 스토리 라인을 확보한 상태임 

       - Random House는 공상과학, 판타지, 대체역사(alternate history), 공포 등 다양한 장르의 소설
          을 출판한 경험이 비디오 게임 제작을 위해 복합적인 스토리 라인을 구성해 줄 작가들과 접촉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음

     · Random House는 지난 3월 1일 게임 개발업체인 Stardock과 계약을 체결했으며, 오는 9월 
       약 500만 달러를 투자해 제작한 비디오 게임 "Elemental: War of Magic"을 출시할 계획임 

       - Stardock의 Brad Wardell CEO는 "Elemental: War of Magic"의 바탕이 된 소설 "Elemental:
          Destiny’s Embers"의 저자이며, Stardock은 그간 PC 기반 전략 게임인 "Elemental: War of 
          Magic"을 개발해 왔음 

  ⊙ 업계 일각, "스토리라인 확보만으로는 게임 시장 공략 어려워"...오프라인 출판사의
      비디오 게임 시장 진출에 회의 표명 

     · Random House가 오프라인 출판 사업자로서의 명성을 게임 시장에서도 이어갈 수 있을지 여부
       는 불확실함 

       - 출판 시장 전문 컨설팅 업체 The Idea Logical Company의 Mike Shatzkin CEO는 "저술과
          편집에 있어서는 출판사보다 에이전트가 훨씬 뛰어난 업무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출판사는
          사실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주체가 아니다"라며 출판 경험이 게임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것이
          라는 Random House의 주장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음 

       - Shatzkin CEO는 현재 게임 시장에서의 성패는 단순히 줄거리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복합적
          이고 총체적인 디지털 경험을 구현해 내는 것에 의해 좌우되고 있다고 주장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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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Random House, 랜덤 하우스, 비디오 게임, 게임시장, SNS, 모바일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