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애드온(add-on), 게임 업계의 캐시카우로 자리매김..."원작 게임의 완성도가 성패 좌우"
[News]
디지털 애드온(add-on)이 다양한 수익 모델 발굴을 추진 중인 게임 업계의 새로운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했다. 글로벌 게임 업체 중 하나인 Electronic Arts(이하 EA)는 2015년 자사 매출의 28.6%인 13억 달러를 디지털 애드온(이하 애드온)으로 창출했으며, Activision Blizzard도 같은 시기 애드온으로만 16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전문가들은 향후 게임 업체의 사업 전략이 원작 게임을 무료 혹은 저가로 제공하고 애드온을 통해 매출을 창출하는 구조로 변화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한편, 일각에서는 애드온이 기존 게임과 신규 게임 출시 사이에 발생하는 매출 격차를 메울 수 있는 콘텐츠로 포지셔닝해야 한다고 역설한다. 애드온이 성장 정체 현상을 보이고 있는 게임 산업의 신규 매출원으로서 입지를 확대를 할 것임은 분명하나 아직 원작 게임의 대체제로서 역할 하기에는 시기상조라는 것이다.
[News Plus]
2016년 3월 15일 언론 매체 Wall Street Journal은 디지털 애드온(이하 애드온) 수익 모델이 게임 업계의 새로운 캐시카우로 부상했다고 평가했다...
<Figure 1> EA의 디지털 상품별 매출 추이(단위: 백만 달러)
<Figure 2> "FIFA 16" 내 자신만의 팀을 구성할 수 있는 게임 모드인 "Ultimate Team" 화면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은 향후 게임 업체의 사업 전략이 원작 게임을 무료 혹은 저가로 제공하고 애드온을 통해 매출을 창출하는 구조로 변화할 수 있다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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