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中 O2O 열풍 홈 인테리어 분야로까지 확산...“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고 빠른 시공을 원하는 80~90년대生 젊은 층이 주 수요층”
<Key Message>
2015년은 중국 ‘O2O 기반 홈 인테리어산업의 원년’으로 불리는 해로, 전통 홈 인테리어업체에서부터 인터넷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체가 O2O 기반 홈 인테리어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하지만 인터넷 요소와 융합되기 어려운 홈 인테리어산업 특성상 ‘O2O’가 산업 혁신으로 이어지기까지 매우 오랜 기간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 中 전통 홈 인테리어업체에서부터 인터넷 대기업, O2O 홈 인테리어 시장 속속 진출
- 80~90년대생, O2O 홈 인테리어 수요 견인... O2O, 단기간 내 홈 인테리어 산업 혁신 어려워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극장 동시상영 OTT 서비스 ‘Screening Room’을 둘러싼 찬반양론 (0) | 2016.03.29 |
---|---|
디지털 애드온(add-on), 게임 업계의 캐시카우로 자리매김..."원작 게임의 완성도가 성패 좌우" (0) | 2016.03.29 |
남미에서 Bitcoin 활용이 늘어나는 이유... “경제 침체와 모바일 혁명” (0) | 2016.03.25 |
신생 서비스 Apple Music, 전통의 강호 Spotify 맹추격...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 지형도의 향방은? (0) | 2016.03.25 |
(무료)잘못된 피트니스 트래커 사용은 오히려 건강 악화시켜…”과도한 운동과 식단에 대한 집착 경계해야” (0) | 2016.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