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의 순간적인 니즈를 충족시키는 "마이크로 모멘트(Micro-Moments)" 트렌드, 美 소매유통 업계 O2O 열풍 견인

(무료)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의 순간적인 니즈를 충족시키는 "마이크로 모멘트(Micro-Moments)" 트렌드, 美 소매유통 업계 O2O 열풍 견인

 

링크: http://bit.ly/1WTqZZX

 

<Key Message>
e-Commerce가 미국 전체 소매유통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하지만,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되는 상품 정보 등이 오프라인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력은 상당한 것으로 파악되면서 소매유통 업계에서 O2O(Online to Offline) 전략이 빠르게 확산되는 추세다. 특히 오프라인 결제와 연계한 보상, SNS 팔로워를 대상으로 한 모바일 마케팅, 쇼핑 편의 앱 제공 등의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다.

 

- 미국 소매유통 매출 중 e-Commerce 비중은 7% 수준...성장세는 고무적
- 오프라인 쇼핑 시 모바일 단말의 영향 지대...소매유통 업계 공격적인 O2O 전략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