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中 O2O 열풍 홈 인테리어 분야로까지 확산...“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고 빠른 시공을 원하는 80~90년대生 젊은 층이 주 수요층”

(무료)中 O2O 열풍 홈 인테리어 분야로까지 확산...“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고 빠른 시공을 원하는 80~90년대生 젊은 층이 주 수요층”

 

링크: http://bit.ly/1ULIayM

 

<Key Message>
2015년은 중국 ‘O2O 기반 홈 인테리어산업의 원년’으로 불리는 해로, 전통 홈 인테리어업체에서부터 인터넷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체가 O2O 기반 홈 인테리어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하지만 인터넷 요소와 융합되기 어려운 홈 인테리어산업 특성상 ‘O2O’가 산업 혁신으로 이어지기까지 매우 오랜 기간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 中 전통 홈 인테리어업체에서부터 인터넷 대기업, O2O 홈 인테리어 시장 속속 진출
- 80~90년대생, O2O 홈 인테리어 수요 견인... O2O, 단기간 내 홈 인테리어 산업 혁신 어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