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Verizon의 동영상 서비스 "Go90" 출격... 광고 기반 무료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로 밀레니얼 세대 정조준

Verizon의 동영상 서비스 "Go90" 출격... 광고 기반 무료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로 밀레니얼 세대 정조준

 

링크: http://bit.ly/1FsHeJB

 

 

[News]
미국의 통신사업자이자 IPTV 사업자인 Verizon이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광고 기반 무료 동영상 서비스 "Go90"를 베타 단계로 개시했다. "Go90"는 위성 TV 사업자 Dish의 "Sling TV", 케이블 TV 사업자 Comcast의 "Stream"처럼 인터넷을 매개로 한 스트리밍 TV 서비스이지만, 앱을 통해서만 제공된다는 점에서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로 분류될 수 있다.
"Go90" 탄생의 배경에는 클라우드 기반 동영상 스트리밍 솔루션 업체 upLynk,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사업자 EdgeCast, Intel의 인터넷 TV 서비스 사업 부문 Intel Media, 디지털 미디어 및 광고 사업자 AOL, 모바일 광고 업체 Millennial Media 인수 행보가 자리하고 있다. Verizon이 자사의 이동통신 역량과 인수를 통해 확보한 동영상·광고 기술 및 서비스 역량을 통합해 "Go90"를 밀레니얼 세대 모바일 동영상 시청의 본류로 등극시킬 수 있을 지 주목된다.

 

[News Plus]
Verizon은 최근 미디어 진영에 9월 24일 개최되는 "Go90" 관련 미디어 이벤트 초대장을 발송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의 예상대로 "Go90"의 공식 출시가 임박한 것이다. Verizon은...

 

<Figure 1> 베타 단계의 Verizon "Go90" 모바일 앱 스냅샷
<Table 1> 미국 유료 TV 사업자의 인터넷 TV 서비스 Dish "Sling TV"·Comcast "Stream"·Verizon "Go90" 비교
<Table 2> "Go90" 출시와 연관된 Verizon의 인수 행보

 

[View Point]
"Go90"는 밀레니얼 세대를 정조준한 앱 기반의 모바일 퍼스트 전략과 인기 동영상 콘텐츠인 스포츠 중계, 방송 업계의 차세대 CP 진영으로 부상하고 있는 MCN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