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중국 통신장비 벤더 Huawei가 올 한 해의 계약 수주 규모를 작년 대비 20% 늘어난 360억 달러로 늘려 잡았다.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개척에 매진해온 Huawei는 서구권 경쟁사들이 고전을 면치 못한 작년 한 해 동안에도 전년 대비 17% 늘어난 21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파악되며, 시장조사업체 Dell’Oro에 따르면 그 시장점유율은 작년 3분기 기준 20.1%로 Ericsson에 이어 업계 2위를 달리고 있다.
◎ News Brief -
· 중국 통신장비 벤더 Huawei가 경기 침체로 인한 통신업계의 설비투자 위축에도 불구하고 작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17% 늘어난 21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잠정 집계됐음
- 비록 전년대비 43%의 성장세를 기록했던 2008년에 비해서는 매출 증가 폭이 다소 둔화된 것이
지만, 최근 수 년간 이어져온 Huawei의 고속성장을 감안하면 어느 정도의 둔화세는 자연스러
운 결과일 수 있음
- 반면 서구권의 기존 주요 벤더들은 작년 한 해 동안 고전을 면치 못했는데, 일례로 Nokia
Siemens Networks
의 경우는 작년 3/4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21% 가량 급락
- 시장조사업체 Dell’Oro에 따르면 Huawei의 글로벌 통신장비 시장점유율(매출 기준)은 작년
3/4분기 기준 20.1%로 전년동기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해 Ericsson에 이어 업계 2위를 달리
고 있음
- 이 같은 시장 확대는 중국 벤더 특유의 가격 경쟁력이 통신업계의 설비투자 절감 니즈에 부합
한 결과이며, 노르웨이 최대 통신사업자 Telenor는 기존 협력사인 Ericsson과 Nokia
Siemens 대신 Huawei를 지난 11월 새 파트너로 낙점하며 ‘가격과 기술력을 포괄적으로 감안
했다’고 밝혀 서구권 통신사업자들의 시각 변화를 시사했음
· Huawei는 올 한 해의 계약 수주 규모를 작년 대비 20% 늘어난 360억 달러로 예상
- 중국 내수시장의 3G 네트워크 수요와 글로벌 통신시장의 인프라 투자회복에 대한 기대감 반영
- 통상적으로 통신장비 공급계약은 해당 프로젝트가 완료된 이후에야 비로소 매출로 전환되는
것이어서 계약수주 규모와 매출규모 사이에는 차이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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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Huawei, 화웨이, 통신 장비, 중국, 네트워크 장비, Ericsson, Nokia Siemens Networks, 에릭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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