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시장조사업체 Compete는 2009년 3분기 스마트폰 이용실태 조사결과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휴대폰으로 쇼핑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지만, 모바일 사이트의 빈약한 성능으로 인해 m-Commerce 사용을 중도에 포기한 경우도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최적화된 m-Commerce 서비스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 News Brief -
· 시장조사업체 Compete가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상대로 2009년 3분기 스마트폰 사용 행태(Q3
2009 Smartphone Intelligence)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2009년 3분기를 기준으로 지난 6개월간
스마트폰으로 휴대폰과 무관한 제품을 구매했다고 응답한 이용자의 비율이 37%로 나타났음
- 음악 콘텐츠를 구매한 이용자가 19%, 도서, DVD, 비디오 게임 등을 구매한 이용자가 14%였으
며, 영화 티켓을 구매한 이용자도 12%에 달했음
· 응답자 중 8%는 스마트폰으로 m-Commerce 서비스를 사용하려다 서비스 미비로 실패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음
- 이 중 45%는 서비스 화면이 제대로 보이지 않았으며, 38%는 사용중인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지
않은 서비스였다고 답변했음
· Compete는 2010년 한 해 동안 m-Commerce 시장이 급격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는 한편,
Android폰, Blackberry폰, iPhone 등 단말에 따라 이용자의 특성이 달라지는 만큼, 단말에 특화
된 m-Commerce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주장했음
- Android폰 이용자의 40%와 Blackberry폰 이용자의 51%가 모바일 쇼핑으로 500달러 이상을
지출할 의사가 있다고 응답한 반면, iPhone 이용자 중 같은 응답을 한 비율은 9%였음
- iPhone 이용자의 41%, Android폰 이용자의 43%가 오프라인 쇼핑 중에 가격 비교를 위해 스마
트폰을 사용한다고 응답하는 등 모바일 쇼핑과 관련해 가장 인기 있는 서비스는 가격 비교인 것
으로 나타났으며, iPhone과 Android폰 이용자 중 소비자의 제품 리뷰를 살펴본다고 응답한
이용자도 각각 39%, 31%를 차지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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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Android폰, 스마트폰, 모바일 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m-commerce, iPhone, 아이폰, m-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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