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Apple의 iTunes Store가 지난 4월 이후 음악 가격 다양화 전략을 도입하면서 소비자들은 인기도에 따라 69센트에서 1달러 29센트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전체 매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주요 인기곡만을 놓고 보았을 때, 평균 가격이 30센트 가량 상승하여 일부 소비자들의 이탈이 발생하였으나 iTunes Store의 총 매출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 News Brief -
· 지난 4월부터 iTunes가 시행한 가격 다양화 정책은 일부 소비자의 이탈에도 불구하고 전체 매출
이 상승함에 따라 성공적이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음
· iTunes Store 매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히트곡 가격이 평균 99센트에서 1달러 29센트로
상승하면서 4월 이후 매출 비중이 6%가량 하락했음
- Top 200위권 곡들은 디지털 음원 판매 매출비중의 1/6 이상을 차지함
- Top 200위권 음원의 곡당 매출은 평균 6% 감소했지만, 이를 통한 전체 매출은 전곡 99센트
였던 시기보다 18% 상승했음
· 업계 전문가는 iTunes에서 Lady Gaga, Miley Cyrus를 비롯한 유명가수의 곡들은 여전히 인기
가 높다고 지적하며, “히트곡 가격이 올랐다고 해서 좋아하는 곡을 덜 듣지는 않는다”고 지적
· Amazon.com, RealNetworks의 Rhapsody, Lala.com와 같은 온라인 음악 유통업체들 역시
가격다양화 전략의 도입을 모색하고 있음
- Lala의 CEO Geoff Ralston는 10센트에 특정 곡의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송”
모델을 제시함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iTunes, Apple, 애플, 아이튠즈, 가격 다양화, Amazon, RealNetworks, Rhapsody, Lala, 온라인 음악, 디지털 음악, 음악시장, 음악 다운로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음악사업자,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의 유료 전환 검토 중 (0) | 2009.11.28 |
---|---|
英 Vodafone, 모바일 데이터 매출 증대를 위한 수익모델 발굴에 고심 (0) | 2009.11.27 |
온라인게임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는 선불카드의 유형별 특징과 유통 현황 (0) | 2009.11.25 |
네비게이션 시장, 무료 서비스 앞세운 Google 출현으로 긴장감 고조 (0) | 2009.11.25 |
온라인 뉴스 유료화 청신호…유럽은 60% 이상, 미국은 50% 이상 찬성 (0) | 2009.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