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케이블사업자들이 브로드밴드 서비스 외에 음성통화 서비스에서도 상당한 수익을 얻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Telegeography의 발표에 따르면, 2009년 상반기 기준 전 세계 케이블사업자들은 음성통화 서비스(VoIP)에서만 30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Source: Telegeography).
◎ News Brief -
· 시장조사업체 Telegeography가 전 세계 케이블사업자들이 2009년 상반기에 음성전화 서비스
매출 300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음
- 케이블사업자들은 전세계적으로 음성통화 가입자 4,900만 명, 브로드밴드 가입자 8,200만 명을
확보한 것으로 추정
- 전체 유선서비스 매출은 2003년 이후 평균 4% 성장률을 기록한 반면, 케이블사업자들은 28%의
성장률 기록
- 음성통화 서비스 진출이 허용된 국가에서 케이블사업자들은 전체 브로드밴드 가입자의 29%,
음성통화 가입자의 9%를 확보하고 있으며, 집전화 매출의 15%를 차지하고 있음
· Time Warner Cable, Comcast를 비롯한 경쟁력 있는 사업자들이 있는 북미 시장의 음성서비스
점유율이 가장 높음
- Time Warner는 3분기 브로드밴드 가입자 순증 11만 7,000명(전분기 8만 8,000명에서 32% 증
가), 음성통화 가입자 순증 6만 2,000명(전분기 10만 3,000명에서 39% 감소)을 기록
- Comcast는 3분기 브로드밴드 가입자 순증 36만 1,000명(전분기 6만 5,000명에서 455% 증가),
음성통화 가입자 37만 5,000명(전분기 23만 3,000명에서 61% 증가)을 기록
· 케이블 사업체들의 음성통화사업은 주로 동유럽, 남미지역을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고, 아시아
지역에서는 규제로 인해 사업 확장이 힘든 상황임
- 중국, 인도지역에서의 케이블사업자의 음성통화 서비스 제공을 허용하지 않고 있음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VoIP, 케이블사업자, Comcast, 콤캐스트, 음성통화, 브로드밴드, Time Warner, 타임 워너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mazon Video 對 Netflix, 서로 다른 비즈니스 모델로 경쟁 中 (0) | 2009.11.18 |
---|---|
RIM,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 유인책 제시…광고 삽입∙소액 결제 편의 도모 (2) | 2009.11.17 |
게임 속으로 들어온 Twitter…개발에서 유통까지 Value Chain 全 영역에서 활용도 증가 (0) | 2009.11.16 |
Google,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Admob 인수를 통해 전방위 모바일 광고시장을 향한 돛을 올리다 (0) | 2009.11.16 |
러시아 WiMax 사업자 Yota의 성공 포인트…자금력 · 단일 벤더 ·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 (0) | 2009.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