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RIM,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 유인책 제시…광고 삽입∙소액 결제 편의 도모

◎ Key Message -

RIM(Research In Motion)은 지난 11월 9일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편리하게 광고를 삽입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유료 프리미엄 콘텐츠에 대한 결제 처리를 용이하게 할 방침이라고 밝히는 등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이 자사의 BlackBerry 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도록 함으로써 스마트폰 판매를 촉진시킬 방침이다.

 

◎ News Brief -

 

  ⊙ RIM, BlackBerry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의 수익성 개선 방안 제시
 

     · RIM(Research In Motion)은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이 자사의 BlackBerry 스마트폰용 애플리

       케이션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 RIM은 지난 11월 9일 게임, 뉴스 등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편리하게 광고를 삽입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유료 프리미엄 콘텐츠에 대한 결제 처리를 용이하게 할 방침이라고 밝혔음

 

       - 애플리케이션에 광고를 삽입할 경우 애플리케이션 가격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 Apple App Store의 선전으로 BlackBerry폰 시장점유율 대폭 감소
 

     · RIM은 Apple의 iPhone에 대항하기 위해 Storm과 같은 일반 소비자용 BlackBerry폰에서 애플리

       케이션을 판매 증진의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음

 

       - RIM은 지난 4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출시했으며, Apple App Store의 선전*으로 인해 고전

          하고 있음

 

       - RIM은 지난 9월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이 15% 이상 감소했다고 발표했으며, 호주 투자회

         Susquehanna Financial는 지난 9일 점차 과열되는 하이엔드 스마트폰 시장에서 Apple에 크게

         뒤쳐지고 있는 RIM에 대한 평가를 "긍정"에서 "중립"으로 하향조정한 바 있

 

         * Apple의 App Store는 지난 9월 말경 다운로드 건수 20억 건을 기록했음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Apple App Store, iPhone, BlackBerry, RIM,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켓, Storm, 애플, 아이폰, 블랙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