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RIM(Research In Motion)은 지난 11월 9일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편리하게 광고를 삽입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유료 프리미엄 콘텐츠에 대한 결제 처리를 용이하게 할 방침이라고 밝히는 등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이 자사의 BlackBerry 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도록 함으로써 스마트폰 판매를 촉진시킬 방침이다.
◎ News Brief -
· RIM(Research In Motion)은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이 자사의 BlackBerry 스마트폰용 애플리
케이션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 RIM은 지난 11월 9일 게임, 뉴스 등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편리하게 광고를 삽입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유료 프리미엄 콘텐츠에 대한 결제 처리를 용이하게 할 방침이라고 밝혔음
- 애플리케이션에 광고를 삽입할 경우 애플리케이션 가격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 RIM은 Apple의 iPhone에 대항하기 위해 Storm과 같은 일반 소비자용 BlackBerry폰에서 애플리
케이션을 판매 증진의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음
- RIM은 지난 4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출시했으며, Apple App Store의 선전*으로 인해 고전
하고 있음
- RIM은 지난 9월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이 15% 이상 감소했다고 발표했으며, 호주 투자회사
Susquehanna Financial는 지난 9일 점차 과열되는 하이엔드 스마트폰 시장에서 Apple에 크게
뒤쳐지고 있는 RIM에 대한 평가를 "긍정"에서 "중립"으로 하향조정한 바 있음
* Apple의 App Store는 지난 9월 말경 다운로드 건수 20억 건을 기록했음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Apple App Store, iPhone, BlackBerry, RIM,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켓, Storm, 애플, 아이폰, 블랙베리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셋탑박스 벤더 Roku와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 Boxee의 상대방 영역 공략하기 (0) | 2009.11.18 |
---|---|
Amazon Video 對 Netflix, 서로 다른 비즈니스 모델로 경쟁 中 (0) | 2009.11.18 |
음성통화(VoIP), 케이블사업자들의 비밀 병기로 부상 (0) | 2009.11.17 |
게임 속으로 들어온 Twitter…개발에서 유통까지 Value Chain 全 영역에서 활용도 증가 (0) | 2009.11.16 |
Google,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Admob 인수를 통해 전방위 모바일 광고시장을 향한 돛을 올리다 (0) | 2009.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