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lala.com, 광고없는 스트리밍과 음원 개별판매 결합한 신개념 음악서비스 선언

◎ Key Message -

음악 CD 교환 서비스와 무료 스트리밍 음악서비스로 이름을 알린 lala.com이 ‘광고를 배제한 부문유료 스트리밍과 iTunes 식의 개별 다운로드 모델을 병용’하는 세 번째 실험에 착수했다. 무료 스트리밍을 지원하면서도 일부 유료 매출만으로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전언이나, 그 복잡한 사업모델을 소비자 일반에 이해시키는 일이 쉽지만은 않을 전망이다.



◎ News Brief -

  ⊙ lala.com, 4대 메이저급 음반사 모두와 제휴
     · 600만 곡 가량의 음원 확보

  ⊙ 광고 없는 ‘부문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 선언… 기존 광고기반 서비스의 불편 해소

    ·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기본으로 일부 옵션에만 곡당 10센트의 요금 적용

      - 사용자별 음악 보관함에 유료로 등록된 음악은 어느 PC에서건 무제한 접속 가능


  ⊙ 범용 MP3 포맷 기반의 소매형 서비스 병행
     · 곡당 79~89 센트의 요금과 DRM-free 포맷으로 iTunes 등의 경쟁서비스 겨냥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lala.com, 광고, 스트리밍, DRM-free, iTunes, MP3, 디지털 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