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 News Brief -
⊙ 광고 없는 ‘부문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 선언… 기존 광고기반 서비스의 불편 해소
·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기본으로 일부 옵션에만 곡당 10센트의 요금 적용
⊙ 범용 MP3 포맷 기반의 소매형 서비스 병행
· 곡당 79~89 센트의 요금과 DRM-free 포맷으로 iTunes 등의 경쟁서비스 겨냥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lala.com, 광고, 스트리밍, DRM-free, iTunes, MP3, 디지털 음원
음악 CD 교환 서비스와 무료 스트리밍 음악서비스로 이름을 알린 lala.com이 ‘광고를 배제한 부문유료 스트리밍과 iTunes 식의 개별 다운로드 모델을 병용’하는 세 번째 실험에 착수했다. 무료 스트리밍을 지원하면서도 일부 유료 매출만으로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전언이나, 그 복잡한 사업모델을 소비자 일반에 이해시키는 일이 쉽지만은 않을 전망이다.
◎ News Brief -
⊙ lala.com, 4대 메이저급 음반사 모두와 제휴
· 600만 곡 가량의 음원 확보
· 600만 곡 가량의 음원 확보
⊙ 광고 없는 ‘부문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 선언… 기존 광고기반 서비스의 불편 해소
·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기본으로 일부 옵션에만 곡당 10센트의 요금 적용
- 사용자별 음악 보관함에 유료로 등록된 음악은 어느 PC에서건 무제한 접속 가능
⊙ 범용 MP3 포맷 기반의 소매형 서비스 병행
· 곡당 79~89 센트의 요금과 DRM-free 포맷으로 iTunes 등의 경쟁서비스 겨냥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lala.com, 광고, 스트리밍, DRM-free, iTunes, MP3, 디지털 음원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광고시장의 불확실성에 대처하는 Google과 Yahoo!의 생존법 (0) | 2008.10.27 |
---|---|
美 라디오, 신문, 잡지 등 올드미디어 모두 광고매출 격감… 온라인에서도 고전 (0) | 2008.10.24 |
News Corp., ‘MySpace China’의 고전으로 中 인터넷 시장 진입장벽 확인 (0) | 2008.10.23 |
안드로이드(Android)폰의 성패, 애플리케이션이 가른다 (0) | 2008.10.23 |
비디오게임, 하드코어 게이머에서 캐주얼 게이머로 전략 초점 이동 中 (0) | 2008.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