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또 하나의 모바일 앱 스토어 ‘GetJar’, App Store 대항마로 성장 中

◎ Key Message -

美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서비스 제공업체인 GetJar가 지난 9월 21일 자사 서비스 이용자 13,51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용자 동향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전체 서비스 이용자 중 65%가 18~34세 남성인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무엇보다 전체 이용자 중 61%에 해당하는 이용자들이 매주 최소 3~4회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는 등 美 최대 애플리케이션 장터 App Store에 필적할만한 성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 News Brief -

 

  ⊙ GetJar, 월간 다운로드 지난 1월에 비해 1,800만 건 증가한 5,500만 건 기록
 

     · 美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장터인 GetJar가 지난 8월 자사 서비스 이용자 13,51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용자 동향 조사결과를 발표함

 

       - 현재 GetJar는 스마트폰과 다양한 피처폰(feature phone)등 약 1,600 종류의 단말기에 5만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음

 

     · GetJar의 CEO는 “최근 GetJar가 월 5,5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였다”며 “이는 지난 1월

       월간 다운로드에 비해 1,800만 건 증가한 수치”라고 발표함
 

       - Opera Mini 모바일 브라우저는 2,5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 모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장터

         를 통틀어 단일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역대 최대 다운로드를 달성한 것으로 조사됨

 

     · 전체 이용자의 1/3은 매일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

       으며, 61%에 해당하는 이용자가 매주 최소 3~4회 GetJar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고

       있다고 응답함

 

       - 전체 응답자 중 72%가 PC를 통한 인터넷 서핑보다 모바일 인터넷 이용 비중이 높다고 응답함

 

       - 전체 이용자의 65%가 18~34세의 남성인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10명중 8명이 지인이나 친구

          에게 GetJar 서비스를 추천한 것으로 드러남

 

     · 아울러 Getjar 이용자의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된 광고에 대한 인식 역시 매우 긍정적인 것으로

       조사됨

 

       - 10명 중 8명이 광고가 탑재된 애플리케이션임을 알고 다운로드 한 것으로 조사됨

 

       - 74%의 이용자가 유명 업체 및 브랜드가 스폰서가 된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에 긍정적

          입장을 표명하였으며, 73%의 이용자가 제품 광고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것에

          거부감을 느끼지 않는다고 응답함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App Store,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앱 스토어, GetJar, 겟자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