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美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서비스 제공업체인 GetJar가 지난 9월 21일 자사 서비스 이용자 13,51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용자 동향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전체 서비스 이용자 중 65%가 18~34세 남성인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무엇보다 전체 이용자 중 61%에 해당하는 이용자들이 매주 최소 3~4회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는 등 美 최대 애플리케이션 장터 App Store에 필적할만한 성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 News Brief -
· 美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장터인 GetJar가 지난 8월 자사 서비스 이용자 13,51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용자 동향 조사결과를 발표함
- 현재 GetJar는 스마트폰과 다양한 피처폰(feature phone)등 약 1,600 종류의 단말기에 5만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음
· GetJar의 CEO는 “최근 GetJar가 월 5,5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였다”며 “이는 지난 1월
월간 다운로드에 비해 1,800만 건 증가한 수치”라고 발표함
- Opera Mini 모바일 브라우저는 2,5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 모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장터
를 통틀어 단일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역대 최대 다운로드를 달성한 것으로 조사됨
· 전체 이용자의 1/3은 매일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
으며, 61%에 해당하는 이용자가 매주 최소 3~4회 GetJar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고
있다고 응답함
- 전체 응답자 중 72%가 PC를 통한 인터넷 서핑보다 모바일 인터넷 이용 비중이 높다고 응답함
- 전체 이용자의 65%가 18~34세의 남성인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10명중 8명이 지인이나 친구
에게 GetJar 서비스를 추천한 것으로 드러남
· 아울러 Getjar 이용자의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된 광고에 대한 인식 역시 매우 긍정적인 것으로
조사됨
- 10명 중 8명이 광고가 탑재된 애플리케이션임을 알고 다운로드 한 것으로 조사됨
- 74%의 이용자가 유명 업체 및 브랜드가 스폰서가 된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에 긍정적인
입장을 표명하였으며, 73%의 이용자가 제품 광고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것에
거부감을 느끼지 않는다고 응답함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App Store,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앱 스토어, GetJar, 겟자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장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Mobile, 독일시장에서 DVB-H 기반 모바일 TV 서비스 제공 예정 (0) | 2009.10.08 |
---|---|
英 광고비 지출, 온라인 광고가 TV 광고 추월…전체 광고비 지출의 23.5% 차지 (0) | 2009.10.06 |
Twitter 이용자가 他 SNS 이용자보다 광고와 마케팅에 두 배 더 반응하는 이유 (0) | 2009.10.06 |
중소 WiMAX 칩셋 벤더들이 대기업이 주도하는 LTE시장에서 살아남는 법 (0) | 2009.10.06 |
北美 부분유료화 게임 이용자, 절반 이상이 가상상품 구매…他 게임에 높은 비중 (0) | 2009.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