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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Twitter 이용자가 他 SNS 이용자보다 광고와 마케팅에 두 배 더 반응하는 이유

◎ Key Message -

트위터 이용자들과 다른 SNS 온라인 이용자들의 인터넷 광고 및 마케팅 관련 수용도 행태를 비교해 본 결과 트위터 이용자들이 두 배 정도 더 클릭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트위터 이용자들은 트위터를 종착 사이트로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광고를 귀찮아 하지 않아서 인 것으로 추측된다.

 

◎ News Brief -

 

  ⊙ 단문인 트윗과 트위터 사이트의 콘텐츠 빈곤이 광고를 쉽게 클릭하게 해
 

     · 트위터 이용자들은 인터넷 광고를 클릭하고, 제품 리뷰를 쓰고, 광고주 사이트 및 광고주 회사

       프로필을 읽는 등 광고 및 마케팅 수용 행동에서 다른 SNS 이용자들 보다 두 배 정도 더욱 잘

       받아 들이는 것으로 조사됨

 

       - 이는 지난 8월, 9,2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 결과로서, 트위터 이용자의 24%는 제품

          리뷰를 작성하고 상품 평을 했는데 비해 다른 SNS 사이트 이용자는 12%만이 동일한 행태를

          나타낸 것과 구분됨

 

       - 또한 트위터 이용자들은 온라인 회사의 프로필을 읽는 비율이 20%에 달해 다른 SNS 이용자들

          의 11%대에 비해 두 배 정도 높게 나타남

 

       - 이밖에 광고를 좀더 보기 위해 클릭한 비율도 20%로서 타 SNS의 9%보다 두 배 가량 높았음

 

     · 이번 조사를 수행하고 결과를 분석한 미디어 조사기관 Interpret는 트위터 이용자가 두 배 가량

       높게 광고를 클릭하고 온라인 마케팅에 응하는 것은, 짧은 단문인 트윗의 속성과 사이트의 콘텐

       츠 부족으로 트위터 사이트에서 별로 할 것이 없는 이용자를 다른 사이트로 내보내기 때문이라는

       가설을 제기

 

       - 따라서 이러한 사실은 트위터가 이용자들에게 종착지로서의 의미를 갖지 않으므로 다른 사이

         트에서처럼 마음과 정신을 집중할 필요가 없고, 그 결과 중간에 나타나는 광고들에 대해 성가

         하지 않고 반응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함

 

◎ Chart & Tab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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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트위터, Twitter, SNS, 소셜 미디어, 소셜 네트워킹, 소셜 네트워크, 트윗, 인터넷 광고, 온라인 광고, Twe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