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英 광고비 지출, 온라인 광고가 TV 광고 추월…전체 광고비 지출의 23.5% 차지

◎ Key Message -

지난 9월 30일 英 Internet Advertising Bureau(IAB)와 컨설팅업체 PWC가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2009년 상반기 온라인 광고 지출은 17억5,000만 파운드로 전체 광고비 지출의 23.5%를 차지하였으며, 전년동기 대비 4.6% 증가하여 영국 광고시장 전체의 성장률(-17%)을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영국 광고시장에서 온라인 광고는 최초로 TV 광고를 능가하는 최대의 광고매체로 부상했다.

 

◎ News Brief -

 

  ⊙ 온라인 광고, 검색광고 수요와 온라인 안내광고(Classifieds)가 매출의 견인차 역할
 

     · 英 Internet Advertising Bureau(IAB)의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2009년 상반기 온라인 광고 지출은

       17억 5,000만 파운드로 전체 광고비 지출의 23.5%를 차지하였으며, 전년동기 대비 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영국 광고시장 전체의 성장률(-17%)을 상회하는 것을 물론 최초로 TV 광고를

       능가하는 최대의 광고 매체로 부상했음

 

       -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광고가 전체 광고비 지출에 차지하는 비율은 23.5%로 전년 동기

          18.7% 대비 확대되었으며 TV가 차지하는 비율은 21.9%, 출판은 18.5%, 다이렉트 메일은

          11.5% 순이었음

 

      - 이번 점유율 변동은 TV 광고매출이 16.1%, 출판광고, 옥외광고, 전화번호부 광고가 20% 이상

         감소한 것에 기인함

 

     · IAB는 당초 온라인 광고가 TV 광고를 추월하는 시점을 올해 말로 전망했으나, 경제위기에 따른

       TV 광고 시장의 침체가 가속화되면서 역전시점이 앞당겨진 것으로 분석

 

       - IAB가 온라인 광고 시장규모를 측정한 첫 해인 1998년에는 시장 규모가 1,940만 파운드에 불과

         했음

 

       - IAB의 Guy Phillipson 대표는 향후 2년 내에 온라인 광고 시장 비율이 30%에 달할 것으로 전망

 

     · IAB는 온라인 광고는 Google 등의 검색광고 수요와 온라인 안내광고(Classifieds)가 호조를

       보였기 때문이라고 밝힘

 

       - 검색광고 지출은 2008년 상반기~2009년 상반기까지 6.8% 증가한 10억5,000만 파운드를 기록

          하며 온라인 광고지출의 6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남

 

       - 온라인 안내광고(Classifieds)도 지출이 10.6% 상승한 3억8,500만 파운드를 기록함

 

       - 단,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지출은 5.2% 감소했음

 

     · 미디어 시장조사업체 Group M은 영국의 높은 인터넷 보급률에 따른 결과로 분석함

 

       - 실제 인터넷 보급률이 높은 덴마크 역시 온라인 광고 시장 점유율이 영국 다음으로 높음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영국 IAB, 인터넷 광고, TV광고, 온라인 광고, 안내 광고(Classified ads), 광고시장, 검색광고, Google, 광고비 지출, 디스플레이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