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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英 O2 산하 Giffgaff "피플파워" MVNO 표방…기술 지원 및 의사결정에 고객 참여 유도

◎ Key Message -

영국 이통사 O2 산하의 신규 MVNO인 Giffgaff는 비용절감 및 충성도 높은 고객에게 보답하기 위해 사업상의 의사결정에 투표하거나 친구 및 친인척에게 서비스를 추천하는 등의 활동을 하면 일정액을 지급하는 방식을 도입하는 등 고객이 서비스 운영에 동참하는 ‘피플파워’ MVNO를 표방하고 나섰다. 

◎ News Brief -

  ⊙ 英 MVNO Giffgaff…고객의 기술 지원 및 의사결정 참여로 비용 절감 효과 노려
 

     · 영국 이통사 O2 산하의 신규 MVNO인 Ggiffgaff는 비용절감 및 충성도 높은 고객에게 보답하기

       위해 고객이 서비스 운영에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주장했음

 

       - Giffgaff는 O2의 네트워크를 통해 SIM-only 요금제로 제공될 계획이며, 양사의 기술 지원

          고객을 동참시켜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들이 사업상의 의사결정에 투표하거나 친구 및 친인척

          에게 서비스를 추천하는 등의 활동을 하면 일정액을 지급하는 방식을 도입할 예정임
 

       - Giffgaff의 Mike Fairman CEO는 "Wikipedia와 같은 이용자 주도적 서비스가 이루어낸 성과에

          대해 익히 알고 있는 만큼, 서비스 운영에 회원들을 참여시키는 것이 매우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라며, "고객 참여 방식의 운영으로 비용 절감이 예상되며, 이 같은 성과를 통해 서비

          스 요금을 낮추는 등의 형태로 고객에게 보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음

 

     · 그러나 Giffgaff를 콜센터나 기술 지원센터 없이 운영한다 하더라도 전국망을 관리하는 O2입장에

       서는 의미 있는 비용절감 효과를 거두지는 못할 것으로 보임

 

     · Giffgaff의 서비스 출시 예정 시점인 2009년 말까지는 고객들이 정확히 어떠한 의사 결정에 투표

       하게 될지, 운영상의 참여가 고객들을 통한 또 다른 현금화 방안은 아닌지 여부를 확인하기도

       어려운 상황임

 

* SIM-only 이동통신 사업 : 통신사업자가 가입자에게 통신사 가입시 단말기와 가입자 인증 정보가

  들어 있는 SIM 카드를 모두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SIM 카드만을 판매하는 사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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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Giffgaff, O2, 영국 이통사, MVNO, 가상망 이동통신 사업자, 무료 통화, SIM-only, 피플파워, 고객 참여, 기프가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