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Nokia는 앱스토어 운영 및 개발업체에 대한 접근 방식으로 각각 McDonald와 Burger King의 전략을 도입하는 등 패스트 푸드社를 벤치마킹 함으로써 앱스토어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변화,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의 편의성 제고 등을 꾀하고 있다.(Source: Forbes)
◎ News Brief -
· Nokia는 Apple, Google 등 경쟁사의 앱스토어에 대응하고,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지키기 위해
Ovi Store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변화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음
- 오프라인 매장의 직원들을 해당 지역의 Nokia 외교관으로 임명하고, 휴대폰 구매시 Ovi Store
사용법도 함께 알려주도록 하는 등 휴대폰과 앱스토어를 McDonald 세트메뉴처럼 세트로
인식시키고 있음
- 앱스토어 활성화를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수시로 할인해서 판매하고,상호 보완적인 애플리
케이션을 패키지로 묶어서 판매하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입하고 있음
- 2010년에는 한 번의 클릭으로 Facebook 친구들에게 듣고 있는 음악, 읽고 있는 뉴스 등을 전달
∙공유할 수 있는 정교한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할 계획임
· Nokia는 또한 개발업체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편의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특수한 소프트웨어 툴을
제공하고 있음
- Burger King의 "입맛대로 즐기세요(Have It Your Way)" 전략을 도입하여 세계 최대 규모의
시장, 휴대전화 요금과 Ovi Store 구매 비용 통합 청구를 통한 수익배분 절차 간소화, 고성능
카메라 및 Flash 지원 단말 제공, 써드 파티(3rd party) 애플리케이션 실행 허용 등의 이점을
제공하고 있음
- 애플리케이션 개발 편의를 돕기 위해 크로스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는 QT라는
이름의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고 있음
- 지난 9월 초부터는 개발 시간 단축, 위치 기반 정보 활용 등을 특징으로 하는 차별화된 소프트
웨어 개발 툴을 비공개 베타 버전으로 제공 중이며, 약 500개의 개발업체들이 이를 사용하고
있음
- 현재까지 총 400만 개의 개발업체가 Nokia에 등록된 상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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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Nokia, 노키아, Ovi Store, 오비 스토어, 앱스토어, 애플리케이션, Apple, Google, 개발업체, 스마트폰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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