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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IPTV, 경합 서비스와의 경쟁 우위확보 위한 소비자 체감 만족도 높여야


◎ Key Message - 

IPTV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소비자 입장에서의 체감 만족도 제고가 필수적이라는 진단이 제기됐다. 콘텐츠 선택폭을 넓히고 요금 수준을 맞추는 정도로는 여타 경합 서비스에 대한 실질적인 차별화가 불가능하다는 이유에서다.

 
◎ News Brief -
⊙ 英 BT Vision 서비스의 HD 콘텐츠 도입 사례… 화질 개선만으로는 서비스 경쟁력 제고 불가
 

    BT의 IPTV 서비스인 BT Vision이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HD 타이틀을 추가했으나 편당 다운로드에 최소 5시간이 소요되는 실정이며, 전체 7편 가운데 신작 영화는 2편에 불과

 

    - HD 콘텐츠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최근 추세를 반영한 행보이나 사실상 어떠한 차별화 요소도 없음

 

    - 여타 셋톱박스 기반 VoD 서비스는 물론이고 온라인 DVD 렌털에 비해서도 뚜렷한 우위를 확보하기 어려움 

 
 ⊙ 경합 서비스 많아질수록 QoS 제고가 중요

 

   인터넷-단말 직접 연계형 서비스 등에 비해 콘텐츠 라인업의 우위를 담보하기 어렵고, 무료 디지털 지상파 방송(Digital Terrestrial Television, DTT)이 개시된 지역에서는 요금 경쟁력 확보 가능성도 불투명

 

    - 무료 DTT 방송과 기타 양방향 동영상 서비스를 병용할 경우보다 소비자 만족도 높을 수

   있도록 IPTV 나름의 차별화가 절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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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IPTV, VoD, HD 콘텐츠, BT, 디지털 방송, 셋탑박스, DV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