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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아시아 유료 방송 시장 급성장세…글로벌 미디어 기업과 사모펀드의 투자도 일조

◎ Key Message -

아시아 미디어 시장 조사기관 Media Partners Asia가 10개의 주요 유료 방송 사업자를 조사한 바에 따르면 아시아 유료 방송 시장이 2015년까지 연평균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중국과 인도 시장에서만 2015년 300억 달러를 넘는 매출이 기대된다(Source: Media Partners Asia)

 

◎ News Brief -

 

  ⊙ 아시아 유료 방송 시장, 2015년까지 연평균 10% 이상 성장 전망
 

     · 아시아 미디어 시장 조사기관 Media Partners Asia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 지역 유료

       방송 시장이 2015년까지 연 평균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이번 조사는 Media Partners Asia가 중국, 인도, 대만, 일본의 10개 유료 방송사업자들의 매출

          규모를 분석한 것으로 이들 10개 유료 방송 사업자들의 매출 규모는 향후 일년 이내에 8배에서

          11배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

 

       - 아태지역 유료 방송 가입가구는 현재 3억 3,000만 가구에서 2015년 4억 3,700만 가구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 같은 기간 디지털 서비스 이용자 규모 역시 3배로 증가하여 3억 5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

 

       - 2015년 유료 방송 시장 매출은 현재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한 6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

          되며, 절반 이상의 매출이 중국과 인도 시장에서 창출될 것으로 보임

 

       - 중국의 유료 방송 가입 가구는 현재 1억 7,000만 가구로 추정되나 프리미엄 디지털 서비스 이용

          비중은 낮은 편임

 

     · Media Partners Asia의 CEO Vivek Couto는 “1997-2005년 사이 북미 케이블 사업자의 시장

       가치가 증가했던 것처럼 아시아 유료 방송 사업자 역시 급격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여겨진다”

       고 밝힘

 

     · 아시아 유료 방송 시장의 급격한 성장 배경으로는 브로드밴드 확산과 디지털 전환에 따른 결과로

       풀이되지만, 동시에 News Corporation, Telstra를 비롯한 글로벌 업체와 사모펀드의 투자가

       유입된 것도 주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음

       - News Corporation은 지난 달 인도 유료 방송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Star Asia Television

         사업부를 재편성한 바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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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유료 방송, TV방송, 브로드밴드 확산, 디지털 전환, 케이블 TV 사업자, 미디어, 유료 방송시장, News Corporation, 아시아 방송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