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올 상반기 중국 광고시장은 인쇄매체, 라디오 부문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TV, 옥외 광고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340억 달러 규모로 발전, 전년 대비 9%대의 성장세를 보였다.
◎ News Brief -
· 중국 광고시장의 79%를 차지하고 있는 TV 광고시장은 2009년 상반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2%
의 높은 성장률을 구가했고, 옥외광고 시장은 같은 기간 3%의 성장률을 보임
· 그러나 인쇄매체와 라디오 광고시장은 부동산 부문과 운송 부문의 두 자릿 수 예산 감소에 영향
을 받으며 하락세를 면치 못했음
- China Mobile, China Unicom, China Telecom 통신 부문 3社는 신문과 라디오의 광고지출을
늘렸고, 통신 3사의 이 같은 움직임은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
· 음료수 부문은 전년 대비 50%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는데, 이는 치열한 시장 경쟁 때문으로 풀이
되며, 특히 음료수 제조업체 Wahaha는 상반기에 135%의 광고비 지출의 증가세를 보여 이 부문
top을 차지함
· 온라인 매체 부문은 2/4분기 5억 5,500만 달러의 시장을 형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30.8%의 성장
률을 기록하였음
- 세부 시장별로 보면 브랜드부문이 -2.5%의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였으나, 검색시장이 47.5%,
기타 부문이 178.0% 성장하여 전체적으로 30.8%의 성장률을 기록함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중국 광고시장, TV광고, 신문광고, 옥외광고, 온라인광고, 브랜드광고, 검색광고, 미디어, 광고매체, 바이두, Baidu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가포르, 오프라인 소매점 통해 PC게임 다운로드 판매하는 유통방식 등장 (0) | 2009.08.24 |
---|---|
Clearwire WiMAX 서비스의 성패, Cable 사업자의 결합 서비스 성공여부에 달려 (0) | 2009.08.24 |
英 10대 소비자의 2/3가 P2P 통해 디지털 음원 확보 (0) | 2009.08.22 |
CD, 음질과 부가 콘텐츠 제공으로 여전히 소비자에게 어필 中 (1) | 2009.08.21 |
인도 게임 시장, 모바일 게임이 성장 주도…2012년까지 5배 증가 예상 (0) | 2009.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