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상반기 중국 광고시장, 9% 성장한 340억 달러 규모… 온라인 광고는 31% 성장해 5.5억 달러 규모

◎ Key Message -

올 상반기 중국 광고시장은 인쇄매체, 라디오 부문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TV, 옥외 광고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340억 달러 규모로 발전, 전년 대비 9%대의 성장세를 보였다.

 

◎ News Brief -

 

  ⊙ 중국 광고시장 매체별, 업종별  명암 차 뚜렷
 

     · 중국 광고시장의 79%를 차지하고 있는 TV 광고시장은 2009년 상반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2%

       의 높은 성장률을 구가했고, 옥외광고 시장은 같은 기간 3%의 성장률을 보임

 

     · 그러나 인쇄매체와 라디오 광고시장은 부동산 부문과 운송 부문의 두 자릿 수 예산 감소에 영향

       을 받으며 하락세를 면치 못했음

 

       - China Mobile, China Unicom, China Telecom 통신 부문 3社는 신문과 라디오의 광고지출을

          늘렸고, 통신 3사의 이 같은 움직임은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

 

     · 음료수 부문은 전년 대비 50%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는데, 이는 치열한 시장 경쟁 때문으로 풀이

       되며, 특히 음료수 제조업체 Wahaha는 상반기에 135%의 광고비 지출의 증가세를 보여 이 부문

       top을 차지함

 

     · 온라인 매체 부문은 2/4분기 5억 5,500만 달러의 시장을 형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30.8%의 성장

       률을 기록하였음

 

       - 세부 시장별로 보면 브랜드부문이 -2.5%의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였으나, 검색시장이 47.5%,

          기타 부문이 178.0% 성장하여 전체적으로 30.8%의 성장률을 기록함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중국 광고시장, TV광고, 신문광고, 옥외광고, 온라인광고, 브랜드광고, 검색광고, 미디어, 광고매체, 바이두, Bai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