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2009년 상반기 미국 음악시장 매출의 65%가 음반 판매에서 발생했다고 시장조사기관 NPD Group이 밝혔다. 이에 대해 일반 소비자들이 CD를 구매하는 이유를 조사한 결과 ‘음질, 앨범커버, 라이너 노트, 리핑백업’ 등이 주요 요인으로 밝혀졌다(Source: NPD Group, The Business Insider).
◎ News Brief -
· 2009년 상반기 미국 음악시장 매출의 65%가 음반 판매로 인한 것이라는 NPD Group의 발표
이후, 소비자들이 CD를 구매하는 요인을 알아보기 위한 인터넷 투표가 진행되었음
- 투표 결과, 소비자들이 꼽은 CD 구매 이유는 음질이 24%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앨범 커버,
라이너 노트 등의 음반만이 제공할 수 있는 부가콘텐츠(17%), 쉽게 리핑할 수 있는 백업기능
(13%), DRM이 없어 완전한 소유권을 가질 수 있는 점(13%) 등이 뒤를 이었음
· NPD Group 측은 2010에는 온라인 음악 시장이 20%P 증가하고, CD 매출의 20%P 감소하면서
두 시장의 규모가 비슷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나,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CD 구매를 선호하고
있음
- iTunes를 이용하기엔 이미 나이가 들었고, 음악 재생기기가 카오디오(Car-Audio)뿐이라는
응답자도 있었음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음악시장, 음원시장, CD, 디지털 음악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반기 중국 광고시장, 9% 성장한 340억 달러 규모… 온라인 광고는 31% 성장해 5.5억 달러 규모 (0) | 2009.08.22 |
---|---|
英 10대 소비자의 2/3가 P2P 통해 디지털 음원 확보 (0) | 2009.08.22 |
인도 게임 시장, 모바일 게임이 성장 주도…2012년까지 5배 증가 예상 (0) | 2009.08.21 |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 App Store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 시작 (0) | 2009.08.21 |
온라인 교과서 출판업체, iPod Touch와 iPhone용 대학 교재 출시 (0) | 2009.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