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日 최대 광고회사 Dentsu가 지난 7월 8일 iPhone 전용 유료 잡지 서비스 ‘MAGASTORE’를 올 여름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iPhone 전용 유료 잡지 서비스로 제공되지만 향후 일반 휴대전화 및 PC, 게임기 등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현재 서비스가 결정된 잡지는 약 20개사 30여종이나 연내 30개사 50여종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 News Brief -
· 지난 7월 8일 Dentsu는 콘텐츠 배급기술 개발업체인 ‘YAPPA’와 제휴하여 iPhone 전용 유료
잡지 서비스 ‘MAGASTORE’를 올 여름 중으로 개시한다고 발표함
· ‘MAGASTORE’에는 Asahi 신문을 비롯한 gentosha(講談社), kodansha(小學館), shogakukan
(新潮社), shinchosha(新潮社) 등 일본 내 메이저 출판사가 대거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음
- 현재 서비스가 결정된 잡지는 약 20개사 30여종의 잡지로 연내 30개사 50여종의 잡지로 확대될
예정임
· 콘텐츠 이용을 위해서는 별도의 ‘전용 뷰어 애플리케이션(115엔)’이 필요하며 한번 구입한 잡지
는 애플리케이션 내 보존돼 언제든지 다시 읽을 수 있음
- 이용자는 터치패널로 페이지를 넘기거나 확대할 수 있어 직감적인 조작으로 잡지를 열람할 수
있음
· 잡지 가격은 115엔~600엔 선이 될 전망으로 무료 잡지 등도 배포할 예정임
· Dentsu는 서비스에 참여한 출판사들이 다양한 단말에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콘텐츠 관리 기술 ‘허락 코드 방식’을 도입하였으며, 데이터 변환 및 결제 기능을 통해
콘텐츠 제공자의 편의성을 제고함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Dentsu, 일본 광고시장, iPhone, MagaStore, Asahi신문,Yappa, gentosha(講談社), kodansha(小學館), shogakukan(新潮社), shinchosha(新潮社)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美 SNS 광고 시장 규모 2010년 13억 달러 전망… 전년 대비 13.2% 성장 (0) | 2009.07.15 |
---|---|
모바일 뱅킹 이용자의 31%, 인터넷 뱅킹이 가능한 집에서도 모바일 뱅킹 선호 (0) | 2009.07.15 |
중동지역, MMORPG 게임 인기 상승…외국 게임의 적극적인 현지化 전략 주효 (0) | 2009.07.14 |
NTT docomo, 전용 메일 주소 부여한 휴대전화 기반 ‘전자액자’ 서비스 개시 (0) | 2009.07.13 |
Sony의 PS3, 비싼 가격과 판매 부진으로 비관론 잇따라 (0) | 2009.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