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美 SNS 광고 시장 규모 2010년 13억 달러 전망… 전년 대비 13.2% 성장

◎ Key Message -

최근 시장조사기관 eMarketer는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의 유료광고 시장이 2009년 3%의 하락세를 보여 11.4억 달러에 머물 것이라는 전망을 보도했다. 그러나 2010년에는 그 동안의 비즈니스 모델 실험 단계를 지나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오를 것으로 보았으며, 그 결과 13.2%대의 성장률과 함께 13억 달러의 시장 규모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했다.

 

◎ News Brief -

 

  ⊙ eMarketer, Forrester보다 더욱 긍정적인 시장 전망 내놓아
 

     · 2010년 미국 온라인 Social Network 광고 시장에 대해 시장 조사 전문 기관 Forrester는

       9억 3,500만 달러의 시장 규모를 전망하였으나, 또 다른 전문 조사기관 eMarketer는 12억

       9,000만 달러의 시장 전망을 내놓아 SNS 시장 성장에 대해 더욱 긍정적인 자세를 취함

        - eMarketer는 미국 SNS 광고 시장이 2008년 11억 8,000만 달러에서 2009년 3%대의 하락

          경험한 후, 2010년 반등에 성공하여 지속적인 성장 가도를 달릴 것으로 전망

 

  ⊙ 시장의 등락 속에 엇갈리는 선두 라이벌의 명암 – MySpace vs. Facebook
 

     · 미국 내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 기반 및 광고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MySpace는 지속적인 시장

       점유율 하락이 예상되는 반면, Facebook은 점진적인 시장 점유율 확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됨

        - MySpace는 2009년 미국 內 시장 점유율이 15% 하락하여 4억 9,500만 달러의 광고 매출

          올릴 것으로 예상되며, Facebook은 시장 점유율이 9% 상승하여 2억 3,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됨

 

        - MySpace의 2009년 시장점유율이 43.4%대로 낮아짐에 따라 Facebook을 비롯한 여타 SNS

          사업자의 광고시장 점유율은 상대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임

 

     · 미국을 제외한 전세계 SNS 광고 시장 차원에서는 MySpace가 2009년 전년 대비 14%대 하락한

       5억 2,000만 달러를 벌어들일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Facebook은 20% 성장한 3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됨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SNS, Social Media, Social Network, 광고, MySpace, Facebook,  온라인 광고, 소셜 광고,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