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최근 시장조사기관 eMarketer는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의 유료광고 시장이 2009년 3%의 하락세를 보여 11.4억 달러에 머물 것이라는 전망을 보도했다. 그러나 2010년에는 그 동안의 비즈니스 모델 실험 단계를 지나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오를 것으로 보았으며, 그 결과 13.2%대의 성장률과 함께 13억 달러의 시장 규모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했다.
◎ News Brief -
· 2010년 미국 온라인 Social Network 광고 시장에 대해 시장 조사 전문 기관 Forrester는
9억 3,500만 달러의 시장 규모를 전망하였으나, 또 다른 전문 조사기관 eMarketer는 12억
9,000만 달러의 시장 전망을 내놓아 SNS 시장 성장에 대해 더욱 긍정적인 자세를 취함
- eMarketer는 미국 SNS 광고 시장이 2008년 11억 8,000만 달러에서 2009년 3%대의 하락을
경험한 후, 2010년 반등에 성공하여 지속적인 성장 가도를 달릴 것으로 전망
· 미국 내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 기반 및 광고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MySpace는 지속적인 시장
점유율 하락이 예상되는 반면, Facebook은 점진적인 시장 점유율 확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됨
- MySpace는 2009년 미국 內 시장 점유율이 15% 하락하여 4억 9,500만 달러의 광고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며, Facebook은 시장 점유율이 9% 상승하여 2억 3,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됨
- MySpace의 2009년 시장점유율이 43.4%대로 낮아짐에 따라 Facebook을 비롯한 여타 SNS
사업자의 광고시장 점유율은 상대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임
· 미국을 제외한 전세계 SNS 광고 시장 차원에서는 MySpace가 2009년 전년 대비 14%대 하락한
5억 2,000만 달러를 벌어들일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Facebook은 20% 성장한 3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됨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SNS, Social Media, Social Network, 광고, MySpace, Facebook, 온라인 광고, 소셜 광고, 소셜 네트워크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년 日 콘텐츠 시장, 2008년 대비 9.5% 감소 예상…온라인은 1.5배 성장 (0) | 2009.07.16 |
---|---|
남아공 휴대전화 가입자 5,000만 돌파…1/3 가량은 他 이통사 복수 가입자 (0) | 2009.07.16 |
모바일 뱅킹 이용자의 31%, 인터넷 뱅킹이 가능한 집에서도 모바일 뱅킹 선호 (0) | 2009.07.15 |
日 광고회사 Dentsu, iPhone 전용 잡지 서비스 올 여름 개시 (0) | 2009.07.14 |
중동지역, MMORPG 게임 인기 상승…외국 게임의 적극적인 현지化 전략 주효 (0) | 2009.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