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Sony의 콘솔게임기 사업에 대한 전문가 일각의 회의론이 끊이지 않고 있다. Blu-ray를 탑재한 최신 기종 PS3가 비싼 가격으로 인해 여전히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이유다. 시장조사업체 NPD Group에 따르면 PS3의 북미 시장 5월 판매량은 13만 1,000 대로 Wii의 절반에도 못 미쳤고 17만 5,000 대가 팔린 Xbox 360과도 차이가 컸다.
◎ News Brief -
· 시장조사업체 NPD에 따르면 PS3의 북미 시장 5월 판매량은 13만 1,000 대로 Nintendo Wii
(28만 9,500 대)나 Xbox 360(17만 5,000 대)과 격차가 컸음
· Blu-ray 지원 기능을 탑재한 고사양 콘솔게임기인 PS3가 이처럼 고전하고 있는 것은 여타 경쟁
기종에 비해 가격이 비싸기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은 지적해왔음
- Sony는 PS3 최고가 모델 가격을 599달러에서 399달러로 작년 상반기 중 인하했으나, 이 역시
경쟁 기종들에 비해서는 비싼 가격임
-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Wii 모델은 250 달러짜리이며 Xbox 360은 최저사양 모델이 200
달러에 불과함
- 글로벌 게임업체 Activision Blizzard의 Bobby Kotick CEO는 ‘Sony측의 추가적인 가격인하가
없을 경우 PS3용 게임을 아예 만들지 않을 수도 있다’며 이례적인 압박을 가했음
· Sony는 2009 회계연도 PS3 판매량 목표를 1,300만 대로 전년 대비 300만 대 가량 늘려 잡았으나
그 실현 가능성에 대해서는 회의적인 진단이 없지 않음
- 최신 콘솔게임기들의 라이프사이클이 중반으로 접어들고 있는 데다 경기 불안으로 인한 소비
위축이 겹친 상황임
- 시장조사업체 NPD에 따르면 지난 5월 북미 게임시장 매출은 10억 달러 밑으로 떨어져 최근
9개월 새 가장 큰 낙폭을 나타냈음
- Sony가 PS3 신모델 ‘Slim’ 출시와 더불어 기존 모델들의 가격을 낮추더라도 MS 역시 유사한
맞대응에 나설 개연성이 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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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Sony, 북미, 콘솔게임기, 판매량, PS3, Slim, Nintendo Wii, MS Xbox 360, Blu-ray, Activision Blizz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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