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세대 교체 가능성 임박...GREE와 DeNA를 뛰어넘는 차세대 주자들 급부상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세대 교체 가능성 임박...GREE와 DeNA를 뛰어넘는 차세대 주자들 급부상

 

링크: http://bit.ly/11vvME0

 

 

[News]
최근 일본 게임 업체인 GungHo Online Entertainment(이하 GungHo) 와 COLOPL , 그리고 모바일 메신저 LINE 서비스 업체 NHN Japan이 일본 모바일 게임 업계에 지각 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이들은 일본의 모바일 게임 플랫폼 양대 산맥인 GREE와 DeNA를 통하지 않고 글로벌 오픈마켓에서 승승장구하고 있어 일본 모바일 게임 업계가 게임 콘텐츠 및 서비스 전략의 다양화 등 새로운 성장 국면에 접어들고 있는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News Plus]
GunHo는 지난 2012년 2월 20일, 모바일 게임 ‘Puzzle & Dragons’를 런칭한 이래 가파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GungHo의 시가총액은...

 

<Figure 1> "Puzzle & Dragon’의 메인 이미지 및 플레이 화면
<Figure 2> NHN Japan의 브랜드 기반 상품 이미지
<Figure 3>‘Treasure Detective’의 위치기반 게임 요소(좌) 및 "가챠" 이미지(우)

 

[View Point]
일본 스마트폰 이용자 확산으로 Apple App Store, Google Play에서의 게임 앱 구입이 일반화되면서 일본 모바일 게임 업계에서는 모바일 게임 플랫폼....

 

<Table 1> 일본 Apple App Store의 iPhone 게임 앱 순위(2013.4.25 기준)
<Table 2> 일본 Google Play의 게임 앱 순위(2013.4.25 기준)